전체기사

전체기사

증도 신안 문준경

순교자 문준경… 죽을 것처럼 살다, 살 것처럼 죽자

천사의 섬 증도, 영혼의 안식처 아프리카 선교 중에도 의지해 결혼 실패하고 목포로 이사해 이성봉 목사 만나 전도자 됐다 성도들 위해 섬 돌아갔다 순교 무덤에 손 얹고 기도하니 평안 문준경은 오랫동안 내 마음의 고향이었다. 그의 영웅적인 순교 이야기와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카페 ‘에필로그’, 장기기증 감동과 결심 나누는 소통의 장

삶 돌아보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및 생존 시 신장기증인, 이식인, 희망등록자 등 200여 명 방문, 장기기증 의미 나눠 매일 7.9명의 환자 장기이식 대기 중 사망, 장기기증 활성화 절실한 상황 장기기증 의사 사전 확인 시간 마련 “할…
생명의전화

2024 자살예방 캠페인 ‘제19회 생명사랑 밤길걷기’

청소년 7.2km, 성인 35.4km 코스 무박 2일 서울 중심지에서 캠페인 자살예방 프로그램 부스도 운영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와 KBS 한국방송이 공동 주최하는 2024 자살예방캠페인 ‘제19회 생명사랑 밤길걷기(이하 밤…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조전혁 전 의원(왼쪽)과 이영훈 목사(오른쪽).

조전혁 전 의원, 여의도순복음교회서 주일예배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조전혁 전 한나라당 의원이 8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주일예배를 드리고 이영훈 담임목사와 대화를 나눴다. 조 전 의원은 예배 후 이영훈 목사를 만나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제게 주신 ‘한국 교육을 위한 사명’…
선진변호사협회

“법치 회복 위해, ‘동성커플 피부양자’ 판결 취소돼야”

‘동성혼 합법화가 대한민국에 미칠 영향 연구 세미나’가 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유상범 의원실(국민의힘) 주최, 선진변호사협회(대표 도태우 변호사)와 진평연(대표 김운성 목사)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법원 동성커플 건…
감리교 동성애 규탄

감리교 호남연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받지 않을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호남연회 김필수 감독 외 감리사협의회, 남선교회연합회, 여선교회연합회, 청장년선교회연합회, 교회학교연합회, 장로회연합회가 8일 성명을 통해 “동성애는 죄”임을 분명히 하고, 동성애자 축복식을 거행하거나 그에 동조한 이들을 비판했다.…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눈물이 메마른 시대

요즘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웃을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평범에서 벗어나 기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보면서도 그냥 웃는다. 예능이라는 이름으로 웃음을 주었으니 됐다는 식이다. 워낙 살기가 어려우니, 쫓기고 짓눌리는 답답한 분위기로부터 잠시나마 환기하고 숨…
소강석 2024년 9월 둘째 주

소강석 목사 ‘황순원 문학상(시인) 수상소감’

※금주 아포리즘은 9월 6일(금) 황순원 문학상 수상소감으로 대체됩니다. 황순원 문학상(시인) 수상소감 황순원 문학상 수상 통보를 받고 심장이 멎는 듯 하였고, 현기증이 날 정도로 놀랐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팩트였고, 마침내 오늘 수상 자리에 서게 되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