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파키스탄, 기독교인, 박해,

파키스탄 17세 기독인, 무슬림 고용주에 강제 개종·구금당해

파키스탄의 가스 회사에서 일하는 한 17세 기독교인 소년의 고용주가 그 소년을 이슬람교로 강제 개종시키고 불법적으로 구금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파키스탄 펀자브주 셰이쿠푸라구 바드루 미나라 마을의 벽돌 가마 노동…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윤 대통령의 ‘민족 통일 독트린’ 환영”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윤석열 대통령의 8.15 민족 통일 독트린’에 대한 논평을 발표하고 “윤대통령의 3대 통일 비전과 전략을 자유민주주의의 우회로를 통한 민족주의로 실천하자”고 했다. 또 “7대 통일추진방안이 …
로잔

로잔 서울선언문에 ‘차별금지법’ 단어가 없는 이유

韓 ‘차별금지법(anti-discrimination law)’ 美 ‘시민의 권리(civil rights)’ 등 차이 국제 문서에선 사용하기 힘들 것 이번 제4차 로잔대회에서 발표한 서울선언문(Seoul Statement)은 ‘동성 성관계’를 죄악이라고 명확하게 규정하는 한편 ‘성별(정체성), 성적지향’에 …
조전혁

조전혁 후보 “정근식 후보, 더 이상 숨지 말라”

“정근식, 편파 운운하며 거짓 선동 떼법 안 통해… “선관위 토론, 법과 원칙 따라…자격 부족 금쪽이 생떼” 통대위 선출 중도보수 단일후보인 조전혁 서울시교육감 후보는 7일 정근식 후보를 향해 “토론에서 진검승부를 하고 싶다면, 공개 토론회를 하자”…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이 ‘10.27 200만 연합예배’를 정치 집회라고 비난한 것과 관련, 기독교계 시민단체들이 7일 오후 기윤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력 규탄하며 사과를 촉구했다.

“기윤실, 차별금지법과 예배정신 이해 부족”

‘예배 빙자한 정치집회’ 모함, 무례·오만방자 교회를 혐오집단으로 매도하며 국민들 기만 PC주의에 경도된 편향적 시각에서 벗어나길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이 ‘10.27 200만 연합예배’를 정치 집회라고 비난한 것과 관련, 기독교계 시민단체들이 7일 오…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나이지리아 방문한 英 교회 지도자 “박해받는 이들에 관심을”

영국 런던의 한 교회 지도자가 기독교인들에게 “박해받는 형제와 자매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며 기도를 요청했다. 최근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사우스워크의 존 윌슨(John Wilson) 대주교는 “기독교인 학대는 주목받지 못하는 주제”라며 “이곳에서…
이강용

주보에 헌금자 명단 공개가 바람직한가

헌금할 때에 어떠한 마음으로 하느냐는 매우 중요하다. 여러분들은 헌금을 낼 때 기쁜 마음으로 내는가, 아니면 마지못해 내는가? 누구나 헌금을 낼 때 처음에는 눈치가 보여서 냈을 것이다. 그렇지만 어느 정도 믿음이 쌓이면 헌금을 낼 때 정말로 기쁜 마음으로 내…
영국복음연맹 개빈 칼버

英 복음연맹, 지난해 회원 수 5천 명 증가… 30년 만에 최대

영국복음연맹(이하 EAUK)이 지난해 5,000명 이상의 회원 수 증가를 기록했으며, 이는 이 단체의 30년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성장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최근 “이 놀라운 성장은 영국 전역에서 복음주의 기독교에 대한 관심이 다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 주…
웨이크 22회 목사안수식

웨이크, 제22회 목사안수식 개최… “부르심 응답하는 것이 사명”

전도는 당연한 것, 상 받을 일인가 사명 불타 목회하면 부러울 것 없어 하나님은 깨끗한 사람 들어 쓰신다 (사)국제독립교회연합회(총회장 림택권 목사, 이하 웨이크) 제22회 목사안수식이 10월 7일 오전 서울 동작구 CTS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웨이크에서는 27…
훈민정음(해례본).

한글날을 앞두고… ‘대왕’ 붙이는 유이한 왕 ‘킹세종’에 대하여

세계 6000여 종의 언어 중 창제 연도와 창제자가 분명하게 존재하는 유일한 언어는 우리나라 한글뿐이다. 그 과학성과 실용성도 세계에서 단연 으뜸이다. 컴퓨터 언어로 써보면 더욱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런 기발한 언어(문자)를 창제해준 세종대왕을 공부해…
거룩한방파제

부산 기윤실 활동한 길원평 교수 “기윤실, LGBT 미혹 넘어간 듯”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이 ‘10.27 200만 연합예배’를 비난한 데 대해, 과거 부산 기윤실에서 활동했던 길원평 석좌교수(한동대, 동반연·진평연 운영위원장)가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길 교수는 7일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한 글을 통해 “지난 10월 2일에 기윤실…
성혁명 성오염 교과서

에스더기도운동 10월 2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위압적인 사격 훈련 중 김정은 쪽으로 눈길 돌렸다가… ▶ 기사요약 지난달 중순 김정은의 조선인민군 특수작전무력훈련기지 시찰 이후 당시 시범 훈련에 동원됐던 군인 20여 명이 긴급 체포됐던 것으로 뒤늦게 전해졌다. 군인들이 사격훈련 중…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