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다시 가정으로, 쿨썸머 핫패밀리 페스티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7월 8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쿨존, 썸머존, 패밀리존, 핫존 4곳
워터슬라이드·챌린지 등 기대만발
음료수와 아이스크림 등 무료 제공

온 가족이 신나게 즐기면서 하나 될 수 있는 ‘진짜 페스티벌’이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무너져가는 가정의 회복을 주제로 열리는 축제 ‘2023 다시 가정으로, 쿨썸머 핫패밀리 페스티벌(Cool Summer Hot Family Festival)’은 오는 7월 8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울광장에서 개최된다.

페스티벌은 쿨존, 썸머존, 패밀리존, 핫존 등 총 4곳의 테마존(Zone)으로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된다.

먼저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쿨존’은 어린이 물놀이(워터슬라이드, 워터챌린지 풀장)가 마련돼, 아이들에게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시원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단 사전 신청이 마감돼, 현장 신청은 받지 않는다.

오후 8시까지 계속되는 ‘썸머존’에서는 시원한 음료와 맛있는 푸드트럭을 즐길 수 있다. 피자, 타코야끼, 닭꼬치, 소떡소떡, 츄러스, 젤라또 아이스크림 등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음료수와 아이스크림, 커피, 생수는 무료 제공된다.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패밀리존’은 다채롭고 재미있는 부스체험과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부스에선 VR, 심폐소생술, 양궁, 조정, 네일아트, 캐리커처와 각종 게임 등 20개 부스를 체험할 수 있고, 이벤트로는 삐에로 공연, 버블쇼, ​키즈쇼, 한복 런웨이, 박대현 MC와 신나는 시간(사은품, 경품 증정) 등의 순서들이 채워진다.

오후 6-8시 2시간 동안 펼쳐질 ‘핫존’은 페스티벌의 피날레를 장식할 온가족 힐링 음악회이다. 클래식 & JAZZ 콘서트 컨셉으로 한가영 교수​(팝페라), 보이스윙,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앙상블의 공연으로 한여름 밤을 아름답게 장식한다. 특히 ‘가정 회복’을 주제로 연출돼 온 가족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푸드트럭을 제외한 모든 행사는 무료이며,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주최 측은 “개인 준비물로 돗자리, 모자, 텀블러를 준비하면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행사를 개최하는 ‘다시 가정으로 무브먼트’는 갈수록 만연해지는 가족범죄와 무관심과 갈등으로 무너져가는 가정을 회복하고, 가정의 소중함과 사랑으로 하나 되는 보다 나은 건강한 가정을 세워가는 비영리 단체이다.

‘다시 가정으로 무브먼트’ 공동상임대표 길원평 교수는 “갈수록 세상이 어두워지고 가족 간 사랑마저 식어가는 암울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 그럼에도 사회의 유일한 희망과 가장 소중한 가치는 바로 가정”이라며 “지치고 깨어진 가정들에게 조금이나마 기쁨과 즐거움과 행복, 하나 되는 유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공동상임대표 이기복 교수는 “이번 페스티벌은 정말 신나고 재미있는 가족 축제”라며 “누구나 오셔서 신나게 놀고 즐기고, 먹고 웃으며 가족과 깊은 사랑에 빠지는 평생 잊지 못할 최고의 시간들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초청했다.

문의: www.goodfamily.kr,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다시 가정으로 무브먼트)
후원: 국민은행 750601-01-307624 (다시 가정으로 무브먼트)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탈북민 강제북송

“中·北, 유엔 인권이사회 WGAD 결정사항 준수하라”

中, 탈북민 2천여 명 즉시 석방을 강제송환 금지 원칙 준수 촉구해 인권 존중하고 난민 지위 보장도 세계인권선언·자유권 규약 준수 ‘중국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1월 25일 오후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

‘성혁명 교육 반대 학부모기도운동연합(이하 성반학연)’

“성오염 교육서 자녀들 구하자”… 기독 학부모들 연대

“성혁명과 (포괄적) 차별금지법 교육을 반대하는 일은 성경을 믿는 학부모 성도들이 우리 자녀세대들을 구하기 위해 마땅히 해야 할 거룩한 사명이다.” 한국 교육계 전반에 이념적인 성혁명 교육이 광범위하게 시도되는 상황에서, 이를 막아서는 일에 앞장서 …

중국, 가톨릭, 상하이 교구,

“中 가톨릭 주교, 박해에 무관심… ‘’종교 중국화”만 집중

중국에서 가톨릭 주교 10명이 구금 또는 실종되거나 직위에서 강제로 물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상하이 정부에 의해 임명된 주교는 최근 회의에서 시진핑 주석의 ‘종교 중국화’에 대해서만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권 매체 ‘비터윈터’는 “2023년 4월 4일 중…

한교총 8차 임원

한교총, 새 대표회장에 김종혁 목사… 차기 임원 인선 완료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제8회기 대표회장에 김종혁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를 선임하는 등 차기 임원진 인선을 마무리했다. 한교총은 9일 오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7-6차 상임회장회의·제7-1차 임원회 연석회…

기침 총회 114

이욥 목사, 천신만고 끝에 기침 총회장 당선

소송전 벌였던 이욥 목사 사과해 총회장 복귀 이종성 목사도 사과 1차 투표서 과반, 상대 후보 사퇴 동성애 지지 행사 및 집회에 참석 또는 개최/주관 금지 결의도 통과 정기총회에서 총회장을 선출하지 못한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총회가 이욥 목사(대…

k-ccm

주찬양·시인과촌장부터 위러브·히스플랜까지 CCM 사역자들 ‘한자리’

공로상 7인과 조현삼 목사 수여 앨범·워십·CCM 부문별 시상도 2년간 발표된 2,396곡에서 엄선 한국기독음악협회(회장 안민·송정미, 이하 K-CCM)에서 주관한 ‘2024 K-CCM 어워즈(AWARDS)’가 처음으로 지난 11월 25일 서울 용산구 삼일교회(담임 송태근 목사)에서 개최됐…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