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블루, 갤럭시탭A 활용 IoT 융합 교구 '모블로' 출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디지털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모션블루'가 국내 대표 전자기업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A 제품을 활용해 IoT 융합 스마트 교구 '모블로(MOBLO)'를 공급한다.

모션블루와 삼성전자는 이달 초 모션블루 본사에서 '모블로'에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A 제품을 활용하는 내용의 공급 및 업무계약을 체결했다.

모션블루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모바일과 스마트블록(전자블록)을 이용한 IoT 기반 융복합 창의교구 모블로를 개발하고, 지난해 B2G제품을 출시했다. 

양사는 스마트 교구 모블로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국내 스팀교육과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에 뜻을 같이하고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모션블루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A 제품에서 전자블록이 원활히 운영되도록 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유지 보수를 담당한다. 삼성전자는 모션블루의 전자블록 제품이 원활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갤럭시 탭A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KNOX 솔루션의 최적화 기술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향후 모블로 민수 제품 출시 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이용한 제품 판매도 추가 협의하게 된다.

모션블루 홍제훈 대표는 "국내 순수기술로 개발한 모블로는 교실 내에서 센서 기술과 태블릿 기기를 연동해 블록 쌓기를 통한 인지학습, 가상현실 동작 구현 등을 현실화할 수 있다"며 "선생님과 학생의 쌍방향 창의교육, 아이들끼리의 협동인성놀이학습 등 미래형 융복합 교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