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대검찰청

“검수완박, 국제사회에서도 우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국제사회에서 문제가 된 한국의 <검수완박>: 검찰을 두려워하는 것은 오직 범죄자들뿐’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26일 발표했다. 이들은 “한국 정치의 검찰 축소와 힘 빼기에 대해, 최근 OECD(경제개발협력기구) 산하 뇌물방…
4.19 혁명 국가조찬기도회

“4.19, 참된 민주주의 정신과 공의라는 꽃씨 심어”

작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돼 영령들과 유족들에 위로 및 격려 공의 열매 정의와 화평 입맞추길 4.19 혁명 제64주년 기념 제42회 국가조찬기도회가 4월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4.19혁명 기념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도회는 4.19 민주혁명회, 4.19 혁명 …
무료급식 ‘라면한끼’ 재오픈 준비 한창

대수술 이겨낸 ‘원로목사 섬김이’… 무료급식 ‘라면한끼’ 새출발

3년 전 원로들 힘 모아 급식소 마련 소외된 이들에게 영육간 위로 제공 원로목회자들이 중심이 돼 소외된 이웃들을 섬겨 온 ‘라면한끼’ 무료급식 사업이 ‘시즌 2’를 맞이한다.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사단법인 한국기부재단(이사장 송용필 목사, 대표회장 이주…
충남학생인권조례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 환영… 서울 등 남은 지자체도 폐지되길”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 확정과 관련, 한국교회반동성애교단연합(대표회장 한익상 목사, 이하 한반교연)에서 ‘충청남도 의회의 학생인권조례폐지 결정을 환영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당일인 24일 발표했다. 이들은 “충청남도에서 시작된 학생인권조례 폐지 결…
카이캄

총 134명 ‘하나님의 종’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국내 31곳 해외 14곳 대학원 출신 소명은 일대 일로, 하나님만 의존 후회 없이, 예수님 위해 사역하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이 4월 22일 오전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개최됐다. 안…
카이캄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49회 목사안수식이 4월 22일 오전 분당 할렐루야교회(담임 김승욱 목사)에서 개최됐다. 안수식에서는 총 134명이 새롭게 목사가 됐다. 카이캄은 1997년 7월 창립 이래 26년 간 이날까지 총 49차례 목…
국회조찬기도회

“기독 의원들, 최소한 기독교 가치관 지키는 데 앞장서야”

21대 국회 악법 98% 더불어민주당 22대 국회 입법 독주? 외면당할 것 정치적 노선 달라도, 하나님 자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지난 19일 ‘기독 의원들, 이때를 위함이 아닌가! 기독교 가치관을 실현하는데 앞장서야’라는 제목으로 22대 총선에서 …
기후환경운동 위한 ‘탄소중립 국제선언 백령선언’ 한국기독교총연합연대

기후환경운동 위한 ‘탄소중립 국제선언 백령선언’

한국기독교총연합연대(상임대표 오치용 목사, 총괄본부장 김명일 목사)가 16일부터 19일까지 백령도 사곶교회를 비롯한 백령도 일대에서 탄소중립 국제선포행사를 개최하고 ‘탄소중립 국제선언 백령선언’을 공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기독교총연합연대가 주…
인천 이슬람 사원 유튜버

“이슬람 사원 건축, 함부로 허가 시 많은 문제 야기”

부지 근처에 학교와 전철역 있어 이슬람 사원 건축은 매우 위험해 관할 지자체 분명한 태도 보여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인천에 이슬람 사원을 또 짓는다고? 인근에 각 학교가 있고, 역이 있는데!’라는 제목의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교회언…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22대 선거, 우리 사회 준법 및 시민의식에 실망”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가 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를 두고 “형사 피고인과 피의자, 여론의 몰매 맞은 자들의 당선은 우리 사회 준법 및 시민의식에 대한 실망을 안겨준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선 “오만, 불통 모…
22대 총선

“22대 총선, 국민들 선택이 항상 옳은 건 아니었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국민들의 선택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여소야대로 국정 혼란상황을 만들었다, 기독교인들의 국가를 위한 기도가 절실하다’는 제목의 논평을 15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총선 결과, 22대 국회에서는 국정에 혼란이…
한복협 4월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은?

한국복음주의협의회(이하 한복협)가 12일 한국중앙교회(담임 임석순 목사)에서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한일교회의 협력 방안’을 주제로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진행했다. 먼저 기도회에서는 미즈구치 이사오 선생(일본복음동맹, JEA)이 ‘둘로 하나를 만…
한복협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한 성명서 발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이 12일 한국중앙교회(임석순 담임목사)에서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성명서-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소서! (시 146:7)’라는 제목의 납북자 석방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북한억류선교사 …
거룩한방파제

“총선 이후, 교회가 각성하고 악법 저지 동참해야”

4월 10일 총선 결과가 나왔다. 해외에서 여러 사회적 문제를 낳고 있는 독소조항이 가득한 차별금지법과 이미 국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의 상위법인 학생인권법 등의 발의를 내건 당의 후보자들이 대거 당선됐다. 국회의원 후보자 설문조사 결과 차…
기공협

“총선 끝, 이제 국민들 화합할 때”

여야 정당 사활 걸고 싸운 선거 후유증 클 것이기에, 화합 중요 결과 존중하며, 평화의 사도로 22대 총선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해 온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가 총선 이후 ‘국민 화합’을 강조했다. 세계성시화…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