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큐티, 열쇠는 문해력이다! 27] 본문이 너무 어려워

성경과 사랑에 빠지고 싶다면… OO로 읽어볼까

성경 언어 어려워 이해 쉽지 않아 성경 개념 쉽게 설명하는 만화나 성경 그대로 쉽게 만화로 번역 책 사건 위주라 역사·신화로 볼 위험 쉬운성경 또는 새한글 성경 좋아 문해력 수준에 맞게 선택하면 돼 “성경책은 말투가 이해가 안 돼 읽기가 힘든데 한 학생이 ‘유물론자에게 성경은 어…
24주기 추모예배서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 회고

“‘좋은 목사 되세요’ 한경직 목사님의 말씀, 평생 숙제”

“한경직 목사님과 마주 앉아 밥을 먹는데, 목사님께서 생선을 발라 제 그릇에 올리시면서 ‘목사님, 좋은 목사 되세요’라고 하셨다. 좋은 목사란 어떤 것일까. 이 말씀이 평생의 숙제처럼 남아 있다.” 한국교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지도자였던 故 한경직 목사를 회고하며, 영락교회 담임 김운성 목사가 말했다. 김 목사는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모인 성도들에게 “땅의 것이 아닌 영원한 것에 헌신할 때 ‘좋은 …

사랑의교회 도로점용 원상회복 취소소송 판결문 보니…

서울행정법원에서 패소 판결을 내린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점용도로 원상회복명령 취소소송 판결문이 최근 공개됐다.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원고)는 새 예배당의 서초역 인근 공공도로인 참나리길 지하 점유에 대한 원상회복을 서초구청(피고)으로부터 명령받자 이를 취소해 달라는 행정소송을 제기했고, 지난 3월 22일 1심에서 패소했다. 사랑의교회는 지난 8일 1심 패소에 따른 항소장을 제출해, 곧 …

최신기사

청년 다니엘기도회 4일차, “신앙의 기본기” 강조

이 시대 청년들의 치유와 회복을 꿈꾸는 연합기도회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 4일차인 25일에는 주성하 목사(오륜교회, 다니엘기도회 운영팀장)가 ‘청년, 신앙의 기본기에 뛰어들라’(삼하 6:12-15)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 징계위, 결론 못 내

서울신학대학교 교원징계위원회가 박영식 교수에 대한 징계 여부를 결정내리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대 관계자에 의하면 25일 오후 박영식 교수에 대한 징계위원회가 열렸으나, 박 교수 측의 변론을 청취하고 제출한…

“유신진화론, 삼위일체 하나님 창조론 정면으로 어긋나”

성경적 창조, 혼돈 아닌 無로부터 성경-과학 조화 시도, 성경 내에서 창조와 진화, 한 길 갈 수는 없어 유신진화론 주장은 일부 목소리 성경적 창조론 계승 신학자 다수 자유주의 유신진화론 편승 우려 한국개혁신학회(회…

정민철 목사의 「설교는 쉽다」 핸드북 제2판 출간 예정

정민철 목사의 「설교는 쉽다」 핸드북이 목회자들의 폭발적 호응에 힘입어 100% 완판되고 오는 5월 5일 제2판이 출간될 예정이다. 저자 정민철 목사는 “설교는 성경 말씀이다. 성경 원문만 잘 전달하면 최고의 설교이다. 설교…

본교회, 작은교회 32곳 전도비 총 4천만 원 지원

한 영혼 전도, 작은교회도 가능 교회 8곳 2백만, 24곳 1백만 원 서울 강동구 광진교회(담임 정대위 목사)는 매년 1-3월 주일마다 교회를 놀이터로 개방한다. 2월과 8월에는 교회 아이들이 있는 학원으로 담임목사가 직접 심방을 …

상반기 ‘양화진 목요강좌’는 ‘양화진 편지 낭독회’

한국기독교 100주년기념교회 부설 양화진문화원(원장 김현) 주최 2024 상반기 ‘양화진 목요강좌’가 오는 4월 25일(목) 오후 8시를 시작으로 ‘양화진 편지 낭독회’를 제목으로 매달 넷째 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석 달동안 진행…

개혁신학포럼 제24차 정기세미나 ‘다음 세대와 개혁교회’

‘다음 세대와 개혁교회’라는 주제로 개혁신학포럼 제24차 정기세미나가 오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의정부 고산동 열린교회에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최덕수 목사(현산교회)와 임경근 목사(다우리교회)가 강사로 나선…

막 오른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 “나는 누구의 것인가”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가 22일 서울 오륜교회에서 시작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 기도회는 다니엘기도회의 ‘청년 버전’이다. 기도회는 청년층을 겨냥해 강사로 이정규 목사, 시크릿 출신의 송지은, 박광리 목사, 주성하 목…

“박영식 교수 징계, 교단 정체성 수호 위해 불가피”

개인 학문의 자유와 인권 침해 아닌 교단 신학적 정체성 문제 징계, 안타깝고 유감스러운 일 지속 억압했다? 사실과 다르다 공정·적법 절차 따라 사안 다뤄 창조 학문적 연구와 자유 존중 특정 창조이론, 신봉하지 않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