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에이프릴, 밀알복지재단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류준열 팬카페 'All For RYU', 생애 첫 팬미팅 맞아 기부

▲정형석 상임대표(왼쪽에서 세 번째)와 위촉식을 진행한 가수 에이프릴. ⓒ밀알복지재단 제공

▲정형석 상임대표(왼쪽에서 세 번째)와 위촉식을 진행한 가수 에이프릴. ⓒ밀알복지재단 제공

▲가수 에이프릴이 장애인들과 빵을 함께 만들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제공

▲가수 에이프릴이 장애인들과 빵을 함께 만들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제공

▲가수 에이프릴이 장애인들과 함께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제공

▲가수 에이프릴이 장애인들과 함께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제공

밀알복지재단은 앞선 3월 25일 가수 에이프릴을 청소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에이프릴은 앞으로 또래 청소년들과 팬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및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서울 강남구직업재활센터에서 열린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가수 에이프릴은 "나눔과 봉사도 에이프릴의 그룹명처럼 기분 좋고 따뜻한 일이라 생각한다"며 "청소년 홍보대사로서 또래 친구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에이프릴은 위촉식과 함께 봉사활동도 펼쳤다. 강남구직업재활센터 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밀알베이커리의 장애인 근로자들과 함께 단팥빵을 만들었고, 에이프릴과 장애인 근로자들이 함께 만든 빵 200개는 강남구직업재활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에게 기부됐다.

봉사활동을 마친 에이프릴은 "만나뵙기 전에는 저희가 장애인분들을 도와드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빵을 만드는 과정에서 오히려 저희가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장애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을 뿐, 다름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장애인들에게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조건적인 도움이 아닌 편견 없는 시선과 기회"라며 "에이프릴이 우리 사회에 올바른 장애 인식이 자리잡힐 수 있도록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류준열 팬카페, 쌀화환 기부

류준열 팬카페 'All for RYU'는 배우 류준열의 생애 첫 팬미팅을 맞아 밀알복지재단에 쌀 화환 2.5톤을 기부했다.

팬카페 'All for RYU'는 그동안 방송 제작발표회, 드라마 콘서트 등의 응원 화환을 통해 모은 쌀 1.3톤과 이번 팬미팅을 기념해 모은 쌀 1.2톤을 더해, 총 2.5톤의 쌀을 최근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부된 쌀은 저소득가정 아이들을 비롯한 소외 이웃들에 돌아갈 수 있도록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류준열 팬카페 운영자는 "류준열의 생애 첫 팬미팅을 기념하기 위해 의미 있는 일을 찾던 중, 평소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류준열의 뜻에 따라 쌀화환을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하게 됐다"며 "기부된 쌀이 힘든 상황에 놓인 저소득가정 아이들과 소외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류준열은 평소 인터뷰 등을 통해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이 꿈"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류준열 팬들은 그간 쌀 기부 외에도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며 류준열과 뜻을 같이해 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