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표인봉 집사,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돼

김신의 기자  7twins@naver.com   |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한 표인봉. ⓒ밀알복지재단 제공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한 표인봉. ⓒ밀알복지재단 제공

개그맨이자 SM아트컴퍼니 대표인 표인봉이 17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표인봉은 지난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안산시 장애인복지관 및 밀알복지재단 산하기관 공동주관으로 열린 ‘안산밀알콘서트’에서도 사회를 맡았었다.

표인봉은 “평소 장애인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할지 막연하던 중에 이렇게 밀알을 만나게 되었다”며 “홍보대사라기보다 한 명의 밀알인으로서 활동을 펼쳐나가고 싶다”고 했다.

이에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연예인 봉사단 지하트(Gheart)로 활동하는 등 평소 나눔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 온 표인봉 씨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밀알인의 한 사람으로서, 장애인들의 인권과 복지를 위해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밀알복지재단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겸손, 정직, 존중, 옹호, 사랑을 갖고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꿈꾸며, 현재 국내 48개 산하시설, 해외 21개국에서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전개 중이다.

▲지하트(Gheart) 멤버인 표인봉, 공휘, 정지민, 조아영, 이민용이 밀알심장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했다. ⓒ지하트 SNS

▲지하트(Gheart) 멤버인 표인봉, 공휘, 정지민, 조아영, 이민용이 밀알심장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했다. ⓒ지하트 SNS

한편 표인봉은 ‘하나님을 우선순위로 두는 삶’에 대해 간증하는 등 교회 집사로서 꾸준한 신앙을 보이고 있다. 그가 활동하고 있는 지하트(GHeart)는 ‘God's Heart’의 줄임말이자 우즈베키스탄어로 ‘관심’이라는 뜻으로, 심장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결성된 연예인 봉사단이다. 지하트의 멤버로는 아이돌 레드애플 출신의 가수 이민용, KBS 개그우먼 정지민, 소치올림픽 공식 가수인 공휘, 세븐블루스의 보컬 조아영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