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와 유은성, 둘을 이어 준 ‘아픈 소녀’ 아그네스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결혼 당시 김정화와 CCM 사역자 유은성. ⓒ배우 김정화

▲결혼 당시 김정화와 CCM 사역자 유은성. ⓒ배우 김정화

첫째 아들 ‘유하’에 이어 5일 둘째를 득남한 배우 김정화와 CCM 가수이자 작곡가인 유은성. 국내 내로라하는 톱스타와 기독교 찬양사역자의 만남은 예전부터 세간에 화제였다. 언뜻 보면 공통점이 없을 것 같은 둘의 만남은 기독교 구호단체인 기아대책에서 비롯됐다.

18세이던 2000년. 김정화는 당시 스타에 목말라하던 연예기획사들이 한창 길거리 캐스팅을 선호할 무렵, 단번에 눈에 띄는 이국적인 외모로 캐스팅됐다. 이승환의 뮤직비디오에서 강렬한 인상을 선보이며 화려하게 데뷔한 김정화는, 이후 시트콤과 각종 드라마를 통해 금세 톱 여배우의 자리에 올랐다.

어린 나이에 ‘자고 일어나니’ 스타의 자리에 오른 김정화는 하지만 마음 한가운데 알 수 없는 혼란이 가득했다고 했다. 방송과 영화 활동을 바쁘게 이어갔지만, 정작 자기가 언제 행복한지도 무슨 색을 좋아하는지도 알 수 없었다고 했다.

2009년도 우간다로 봉사활동을 간 김정화는, 그곳에서 6세 소녀 ‘아그네스’를 만나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다. 아그네스는 김정화를 ‘엄마’라고 불렀다. 아그네스는 3살 때 부모를 잃은 고아였고, 에이즈에 걸렸던 엄마에게 모유 수유로 감염되어 미래를 내다볼 수 없는 아이였다. 아그네스와 헤어지던 날, 김정화는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엄마는 이제 안 와요? 나는 언제 죽을지 모르는데”라는 아그네스의 말에 모두가 눈물바다를 이뤘다.

김정화가 우간다에서 아그네스와 찍은 사진으로 특별한 웨딩화보가 만들어졌다. 그때 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김정화가 아그네스를 위해 쓴 가사에 곡을 붙인 게 바로 유은성이었다. 그렇게 노래를 통해 만나게 된 둘은, 당시 김정화의 어머니가 별세하면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만남을 이어갔고 2013년 결혼했다.

김정화가 데뷔할 때인 2000년도, 유은성은 ‘YES’라는 앨범으로 데뷔했다. 크리스천이라면 귀에 익을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라는 곡으로 유명하며, 지난해에는 5년 만이자 김정화와 결혼 후 첫 앨범인 ‘하나님만이’를 냈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하나님만이’ 외에도 김정화와 함께 부른 ‘오늘 그대에게 하고픈 말’ 등이 담겼다. 이는 유은성이 자신의 콘서트에서 김정화에게 공개적으로 프로포즈할 때 부른 특별한 곡이기도 하다.

당시 그는 “하루종일 데이트하고 집에 데려다 주고 오는 길에도 계속 통화했다. 정화가 잠이 들어서 숨소리가 들려도 전화를 끊을 수 없었다. 보고 있어도 보고 싶다는 말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고 애틋했던 연애 시절을 회상했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2024 부활절 연합예배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4월 20일 오후 4시

예장 통합 총회장 사회, 예장 합동 총회장 설교, 대회장에 이영훈 목사 김정석 감독회장 인사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가 한국 기독교 선교 140주년을 맞아 부활주일인 오는 4월 2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광림교회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1885년 4월 5…

이세종 심방

“심방, 가정과 교회 잇는 가장 따뜻한 통로입니다”

“2023년 12월, 울산교회 고등부 사역을 마무리하던 즈음 출판사에서 연락을 주셨고, 심방이 다음 세대 부흥에 어떤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지 글로 남겨보자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그때 지난 사역 여정을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심방의 길을 열어주신 뒤, 한 영혼이 변화…

기독교한림원

선교 140주년, 한국교회의 진정한 역사와 역할은

한국교회 선교 역사, 140주년 이상 토마스, 칼 귀츨라프 선교사 기억을 암울한 시기 여명의 빛으로 떠올라 새로운 삶의 의미와 희망 가져다줘 근대 사회 진입에 큰 역할 잘 감당 지금도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 한국기독교한림원(이사장 조용목 목사, 원장 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