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실직·배고픔… 게으름이 가져다주는 3가지 위험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Pixabay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게으름이 가져다주는 3가지 위험’에 대해 다뤘다.

크리스천투데이는 “사람들은 흔히 게으름은 쉽게 바꿀 수 없는 것으로 여기며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에게 심각한 대가를 치르게 한다. 하나님의 은혜로 결단하지 않는 한 우리 모두는 게으름의 희생양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게으름이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 이해하고, 게으름에 빠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성경에 기록된 ‘게으름에서 오는 3가지 위험’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첫째, 게으름은 당신을 가난하게 한다.

좋은 음식, 좋은 집, 좋은 옷, 수십 기가 바이트의 빠르고 편한 모바일 인터넷 환경을 끊이지 않게 누리기 위해서는 결코 게을러서는 안 된다. 게으르게 되면 우리의 삶은 가난해진다. 삶을 즐기기만 하고 노동의 가치를 무시하며, 가진 것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부모로부터 받은 풍부한 유산을 쉽게 잃어버리는 이야기를 우리는 보고 들어왔다. 애석하게도 부모가 수년 간 일하며 그들을 위해 저축한 것들도 삽시간 무용지물이 되어 버린다.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 여름에 거두는 자는 지혜로운 아들이나 추수 때에 자는 자는 부끄러움을 끼치는 아들이니라”(잠 10:4~5)

둘째, 게으름은 당신의 직장을 잃게 만든다.

남부럽지 않는 직장을 가지기 원하는가? 또한 평생직장이 되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게으르지 말라. 어떠한 고용주도 자신이 고용한 사람들이 게으르기를 원치 않는다.

“게으른 자는 그 부리는 사람에게 마치 이에 초 같고 눈에 연기 같으니라”(잠 10:26)

셋째, 게으름은 먹을 수 있는 권리도 빼앗아 간다.

강렬한 말이다. 당신이 고용주로서 게으른 고용인들이 많은 보수를 지급 받기 원한다면 허락하겠는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이와 같이 우리가 게으르다면 풍부하게 먹을 수 있는 권리도 없는 것이다.

“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도 너희에게 명하기를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게 하라 하였더니”(살후 3:10)

“여호와께서 의인의 영혼은 주리지 않게 하시나 악인의 소욕은 물리치시느니라”(잠 10:3)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