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이상해’ 이유리, 프로포즈 단칼 거절, ‘짝사랑 성공’ 재조명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배우 이유리. ⓒ이유리 공식 블로그 - 율리앤화보

▲배우 이유리. ⓒ이유리 공식 블로그 - 율리앤화보
최근 ‘아버지가 이상해’에 주연으로 출연 중인 배우 이유리의 남편에 대한 이야기가 재조명 받고 있다. 이는 지난 2016년에도 ‘짝사랑에 성공한 스타’ 명단 7위에 선정되며 화제가 됐다. 화제가된 이유리의 짝사랑을 담은 스토리는 과거 SBS ‘힐링캠프’ 방송,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등에서 공개됐다.

불교집안에 태어난 이유리는 결혼 전, 현재의 시어머니를 존경해 잠실에 H교회를 섬기게 됐다. 그리고 당시 신학 공부를 하고 있던 조계현 전도사와는 자연스럽게 남매처럼 지내게 됐다고 했다.

이후 조계현 전도사를 짝사랑하게 된 이유리는 “그분은 나이가 있으니까 연애는 안 되겠다. 결혼이 아니면 그분을 놓아드려야 된다. 그분은 생각도 없는데, 저 혼자 당연히 (제 고백을) 받아줄 것처럼 생각했다”고 했다.

그리고 남편을 놀이터로 불러 “제가 이래저래 많이 고민을 해봤는데, 오빠하고 결혼하고 싶다”고 고백하는 등 적극적으로 남편에게 다가갔고 한다. 이유리는 12살의 나이차, 직업 등으로 여러 번 거절당했지만, 결국 2010년에 결혼에 골인했다.

조계현 목사는 현재 남편은 잠실의 H교회에서 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SBS ‘힐링캠프’ 방송에 출연한 이유리를 위해 꽃다발과 편지를 깜짝 선물하기도 했다. 아래는 조계현 목사가 아내 이유리에게 보낸 편지 내용.

‘사랑하는 아내 이유리에게. 언제나 밝고 순수한 사람. 보고 있어도 또 보고 싶은 사람. 드라마 촬영이 새벽에 끝나고 피곤할 텐데도 짜증한 번 안내고 심지어 아침밥 까지 차려주는 그대가 고마워서 미안하기까지 했습니다. 뭐든지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그대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웁니다. 언제나 해맑고 소녀같은 모습은 내 가슴을 꽉 채워 잔잔한 미소가 내 인생에 은은히 흐릅니다. 우리 처음처럼 지금처럼 아름다운 사랑을 그려갑시다. 하나님이 내게 주신 가장 빛나는 선물은 바로 당신, 이유리입니다. 사랑합니다. 영원히.’

한편 이유리는 KBS2 주말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 로펌 해온 변호사 변혜영 역을 맡아 활약 중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국제이주자선교포럼 IFMM

“한국교회 이주민 사역 30년, 새롭게 튜닝할 때”

1. Being과 Doing의 구별 2. 자기 부인 통한 존재 변화 3. 접촉 초점, 인격과 성품 4. 삼위일체적 교회 세움 제17회 국제이주자선교포럼(IFMM) 2024가 ‘이주민의 변화’를 주제로 6월 24일 서울 동작구 CTS 기독교TV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한국교회가 ‘이…

조지 마즈던

조지 마즈던 “에드워즈에게 우주는 ‘하나님 사랑의 빅뱅’”

하나님께서 창조주 되심 인정해야 이신론 맞서, 하나님이 우주 지탱 우주, 하나님의 언어 일부로 생각 하나님의 주권 근본, 신학적 통찰 에드워즈, ‘신학계의 아이작 뉴턴’ 우주에 어거스틴적 패러다임 적용 우주, 창조주 사랑 아름다운 표현 도덕적 아름다…

탈북민 강제북송

“중국, 유엔인권이사회 조사 받아야 정신 차릴 것인가?”

반인륜적 강제북송 범죄 사죄하라 탈북민들 원하는 나라로 가게 하라 인권 존중하고 난민 지위 보장하라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 ‘중국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6월 24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외국인 유학생 통계가 캠퍼스 선교에 주는 5가지 통찰

1. 대학 설립이념 통한 선교 2. 국가별 차이 고려한 활동 3. 인문학 과목 이용한 접근 4. 어학연수 중 유학생 선교 5. 수도권 대도시 선호 고려 ‘다문화 시대 대학선교의 과제’라는 주제로 2024년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회장 명지전문대 이승문 교목) 하계연수회 …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 군에 과도한 영향력 행사”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군기강 훼손, 국가안보 파괴, 국민 협박 군인권센터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우리는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이 군대를 쥐락펴…

우산 장화 비 빗물 우울 죽음 자살 어린이

“목사님, 저 자살 시도한 거 아직 엄마는 몰라요”

말씀은 절대 타협할 수 없지만 꼰대 경계선 넘지 않으려 노력 혼내기보다 공감으로 문 열길 진심으로 공감하면 따라올 것 당신은 ‘꼰대’가 무슨 뜻인지 아는가? 원래 ‘꼰대’는 아버지, 교사 등 나이 많은 사람을 가리켜 청소년끼리 쓰는 은어였다. 그런데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