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김수현·하정우 등 유명 배우들보다 호감도 높아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의 호감도가 김수현, 하정우 등 유명 배우들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명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 정치인 등의 인지도와 호감도 등을 조사하는 '스위치'는 지난 10일부터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유명인 1,690명에 대한 호감도 투표를 실시했다.

그 결과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오후 기준 16위(54.2%)로, 김수현(19위, 53.3%), 손예진(22위, 52.1%), 설현(23위, 52.1%), 하정우(24위, 51.9%)와 같은 유명 배우들보다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문재인 대통령보다 호감도가 높은 정치인은 7위(65.2%)를 기록한 故 노무현 전 대통령 뿐이었다.

한편, 현재 호감도 1위는 유재석(70.5%)이다. 이어 공유(68.2%), 김연아(68.0%), 유해진(66.9%), 김혜수(66.8%), 수지(65.6%) 순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기독교 목회자 등 종교인은 따로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The Wave 학교 기도모임 불씨운동

“한국교회, ‘중·고·대’ 사역 어떻게 할 것인가?”

각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다음 세대 사역 전문가들이 함께 집필한 이 발간됐다. 책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세대를 가장 가까운 자리에서 섬기고 있는 사역자들을 지원하고 돕기 위해 기획됐다. ‘중·고교생과 대학생 사역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

전한길

전한길 강사의 세 번째 외침 “대한민국은 체제 전쟁 중!”

※본 칼럼은 ‘꽃보다 전한길’ 유튜브에 20일 게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최근 대한민국 사회에서 ‘체제 전쟁’이라는 개념이 확산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정권 교체나 정치적 이념 갈등의 문제가 아니다.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근본적…

콩고민주공화국

콩고 교회서 기독교인 70명 참수된 채 발견

콩고민주공화국(DRC) 북키부주의 한 개신교회에서 기독교인 70명이 참수된 채 발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박해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단체인 오픈도어는 최근 “콩고의 기독교인들이 70명의 신자를 사망에 이르게 한 끔찍한 폭력 행위로 인해 다시…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