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MVP 스테판 커리, “나는 주님의 겸손한 종”

채정호 기자  jhchae@chtoday.co.kr   |  
▲스테판 커리 - Stephen Curry (출처: 페이스북)
▲스테판 커리 - Stephen Curry (출처: 페이스북)

NBA 시즌 MVP를 수상한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즈 (Golden State Warriors)의 스테판 커리 (Stephen Curry)이 하나님의 이름을 드높였다.

커리는 Kia 2014-2015 NBA 시즌 MVP 수상소감에서 “가장먼저 그리고 무엇보다도, 경기에 뛸 수 있는 재능과 축복을 주신 나의 주시요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에게 감사드리며, 나는 그의 겸손한 종이다”고 말했다.

커리는 16년동안 NBA에서 뛴 “아버지를 비롯 가족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며, “내가 나된것과 이렇게 경기에 임하게 됨에 있어 신앙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고 덧붙혔다.

커리는 대학교때 어머니와 함께 고안해 낸 “코트에 들어설 때 마다 손으로 가슴을 친 후 하늘을 가르키는 세레모니”에 대해 “이것은 내가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하며 내가 누구를 위해 경기에 임하고 있는지를 상기시킨다”며, “사람들은 내가 누구를 대표하며, 어떻게 내가 나 되었는지와, 그리고 그것은 나의 주와 구원자 때문임을 알아야 한다. 나는 그분의 겸손한 종이다”고 말했다.

맞닥뜨린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에 대해 커리는 “일어나는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며 “당신의 꿈과 당신의 인생에 대해 깨달을 시간을 갖는다면 해야할 일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커리는 현재의 성공에 영향을 준 4가지 요소로 신앙, 열정, 추진력, 의지를 꼽으며, “당신이 어디서 왔든, 당신이 과거에 무었을 했든지는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갖고 당신이 하는일에 열정을 갖으며, 당신의 마음에 둔 그 일을 이루려는 의지를 가지고 끊임없이 추진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끝으로 커리는 “전세계에 있는 모든이들이 스스로가 되고, 겸손하며, 삶에서 받은 모든 축복들에 대해 감사할 수 있도록 감화를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국제이주자선교포럼 IFMM

“한국교회 이주민 사역 30년, 새롭게 튜닝할 때”

1. Being과 Doing의 구별 2. 자기 부인 통한 존재 변화 3. 접촉 초점, 인격과 성품 4. 삼위일체적 교회 세움 제17회 국제이주자선교포럼(IFMM) 2024가 ‘이주민의 변화’를 주제로 6월 24일 서울 동작구 CTS 기독교TV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한국교회가 ‘이…

조지 마즈던

조지 마즈던 “에드워즈에게 우주는 ‘하나님 사랑의 빅뱅’”

하나님께서 창조주 되심 인정해야 이신론 맞서, 하나님이 우주 지탱 우주, 하나님의 언어 일부로 생각 하나님의 주권 근본, 신학적 통찰 에드워즈, ‘신학계의 아이작 뉴턴’ 우주에 어거스틴적 패러다임 적용 우주, 창조주 사랑 아름다운 표현 도덕적 아름다…

탈북민 강제북송

“중국, 유엔인권이사회 조사 받아야 정신 차릴 것인가?”

반인륜적 강제북송 범죄 사죄하라 탈북민들 원하는 나라로 가게 하라 인권 존중하고 난민 지위 보장하라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 ‘중국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6월 24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입구에서 개최…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외국인 유학생 통계가 캠퍼스 선교에 주는 5가지 통찰

1. 대학 설립이념 통한 선교 2. 국가별 차이 고려한 활동 3. 인문학 과목 이용한 접근 4. 어학연수 중 유학생 선교 5. 수도권 대도시 선호 고려 ‘다문화 시대 대학선교의 과제’라는 주제로 2024년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회장 명지전문대 이승문 교목) 하계연수회 …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 군에 과도한 영향력 행사”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시민단체들이 21일 군인권센터 앞에서 “군기강 훼손, 국가안보 파괴, 국민 협박 군인권센터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우리는 군인권센터와 임태훈 소장이 군대를 쥐락펴…

우산 장화 비 빗물 우울 죽음 자살 어린이

“목사님, 저 자살 시도한 거 아직 엄마는 몰라요”

말씀은 절대 타협할 수 없지만 꼰대 경계선 넘지 않으려 노력 혼내기보다 공감으로 문 열길 진심으로 공감하면 따라올 것 당신은 ‘꼰대’가 무슨 뜻인지 아는가? 원래 ‘꼰대’는 아버지, 교사 등 나이 많은 사람을 가리켜 청소년끼리 쓰는 은어였다. 그런데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