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이봉원, 박미선 부부 “남편 교회 데려가기 어렵네”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90년대를 주름(?) 잡은 개그 커플 이봉원, 박미선 부부 ⓒ이봉원 미니홈피

▲90년대를 주름(?) 잡은 개그 커플 이봉원, 박미선 부부 ⓒ이봉원 미니홈피


TV 프로그램 아침마당에서 속 시원히 지난 과거들을 밝힌 이봉원과 그의 평생지기 박미선의 우여곡절 스토리는 언제 들어도 흥미롭다.

90년대 개그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인기 개그맨 부부 탄생으로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던 기쁨도 잠시, 결혼 후 시작했던 이봉원의 사업이 줄줄이 도산하면서 둘 사이에는 위기가 찾아왔다.

평소 가정에서 가부장적인 이봉원은 점점 말수가 줄어들었고 대화로 풀어보려는 박미선의 노력에도 둘 간의 갈등은 더욱 심해져 진지하게 둘은 이혼을 고민하기도 했다. 이는 몇 년 전 박미선이 오락 프로그램에서 밝혀 세간에 화제가 됐다.

박미선을 붙잡은 건 신앙의 힘이었다. 중학교 때 미션스쿨에서 종교부장을 맡은 적이 있을 정도로 열심을 냈던 박미선은 연예계 생활을 하며 교회에서 멀어졌었다. 하지만 방송국의 한 PD와 신앙의 이야기를 우연히 나누며 희미해진 신앙을 다시 회개하고 주님 앞으로 나아갔다.

다시금 삶의 고삐를 당긴 박미선은 기독교 방송에서 프로그램을 이끌기도 하며 자신을 추슬러나갔다. 개그우먼 선배이기도 한 이성미의 위로는 언제나 큰 힘이 됐다.

현재 다니는 충신교회에서 연예인선교회장도 지낸 박미선은 개그맨 김영철, 송은이와 함께 팀을 꾸려 봉사활동도 앞장서고 몽골과 중국에도 단기선교를 다녀오는 등 바쁘지만 누구보다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왔다.

그런 그에게 아직 풀리지 않는 기도제목이 있으니 바로 남편 이봉원을 전도하는 것이다. 그리고 함께 어려운 아이들을 도우며 정답게 늙어가는 것이 그의 꿈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