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생명의 빛 예배당’ 방문 프로그램 운영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러시아산 홍송 834개로 만들어진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예배당

▲기증받은 러시아산 홍송 834개로 만들어진 예배당 내부 모습. ⓒ밀알복지재단 제공

▲기증받은 러시아산 홍송 834개로 만들어진 예배당 내부 모습. ⓒ밀알복지재단 제공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생명의 빛 예배당'과 함께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명의 빛 예수마을의 첫 작품인 '생명의 빛 예배당'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330㎡(100평) 규모의 예배당이다. 기증받은 러시아산 홍송 834개와 철골 구조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곳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예배당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14년 건립 이후 3만여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간 바 있다.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방문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먼저 영상을 통해 예배당의 건축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는다. 이후에는 예배당을 함께 둘러보며 내부 구조물에 담겨진 의미를 살펴보고, 예배당 내 전시되어 있는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외에도 단체방문을 신청한 교회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 영성강의나 설교 제공도 가능하다.

방문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예약 신청은 밀알복지재단 교회협력실(070-7462-9086)을 통해 할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 이사장인 홍정길 목사는 "생명의 빛 예배당은 많은 분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만들어진 결실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은 장소"이라며 "앞으로 이 예배당이 성도들의 영혼의 고향으로, 생명의 빛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 밀알복지재단 교회협력실장은 "'생명의 빛 홈타운'이 한국 교회 내 신앙순례문화 형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 믿는다"며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의 신앙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용 및 예약 안내: 070-7462-9086 
홈페이지: jesusville.org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