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 기념식행사 문재인 대통령 "전작권 환수 북한이 우리를 더 두려워 할 것"

윤혜진 기자   |  
▲문재인 대통령 국군의 날 기념사 ⓒYTN
▲문재인 대통령 국군의 날 기념사 ⓒYTN

오늘 28일 국군의날 행사가 경기도 평택 해군2함대사령부에서 열렸다.

국군의 날은 10월 1일이지만 추석연휴와 겹쳐 나흘 앞당겨 개최되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우리가 전시작전권을 가져야 북한이 우리를 더 두려워하고 국민은 군을 더 신뢰한다"고 말했다. 그는 "독자적 방위력을 기반으로 전작권 환수는 군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며 대한민국을 동북아 안보의 중심국가가 될 것"이라 말했다.

또한 방산비리 완전차단,장병인권보장과 복무여건 개선, 성평등과 군사법제도 개혁, 의문사 진상규명 등의 과제도 제시했다.

문 대통령은 "한미동맹에는 한치의 흔들림도 없으며 국제사회와의 공조도 역대 가장 긴밀한 수준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문대통령의 전작권 조기 환수에 관해 바른정당은 "이 모든 전제가 독자적 방위력이 되어야한다며 현재 우리 군전력으로 북핵에 맞설수있을지 국민들은 의구심을 갖고있다"고 말했다.

이어 바른정당은 "전작권 환수를 말하기 위해서는 독자적 방위력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먼저 제시해야한다. 전제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그저 환상일 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