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FT아일랜드의 리더 최종훈이 최근 “시편 다윗”이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이니셜인 CJH가 새겨진 그림을 공개했다.
그림에는 십자가형상, 천사의 형상, 양의 얼굴과 영어로 된 성경구절이 그려져 있다.
시편 성경구절이 있는 그림에는 시편 27장 3절(군대가 나를 대적하여 진 칠찌라도 내 마음이 두렵지 아니하며 전쟁이 일어나 나를 치려 할 찌라도 내가 오히려 안연하리로다)과 of David라는 글씨와 함께 다윗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그려져 있다. 다윗의 몸 중심에는 열쇠 형상과 곳곳에 그려진 십자가 형상이 눈에 띈다.
사무엘서가 영어로 적힌 그림에는 Harp of David라는 글과 함께 시편에서 있던 다윗이 무기가 아닌 수금을 들고 서 있다. 몸 중심에도 시편의 그림과 비슷한 열쇠 형상이 담겼다. 사울(Saul)이라고 적힌 자리에 왕관 형상이 있지만 다윗으로 추정되는 인물에게도 왕관 형상과 양 무리들의 형상이 새겨져 있다.
적힌 성경구절은 사무엘상 16장 14절(여호와의 신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의 부리신 악신이 그를 번뇌케 한지라)과 16장 23절(하나님이 부리신 악신이 사울에게 이를 때에 다윗이 수금을 취하여 손으로 탄즉 사울이 상쾌하여 낫고 악신은 그에게서 떠나더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