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살아 있는 자만이 감사할 수 있다”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지난 19일 이사야서 38:16-20을 본문으로 '오직 산 자만이 드릴 수 있는 감사'라는 제목으로 주일설교를 전했다. 

유 목사는 "감사 신앙은 성도들이 세상을 이기는 비밀이다. 마귀는 감사신앙을 심각하게 왜곡시켜 버린다. 영혼이 살아있는 자만이 하게 되는 것"이라며 설교를 시작했다. 

유 목사는 본문을 언급하며 "히스기야 왕이 하나님으로부터 죽을 것이라는 선고를 받았다. 그 때 그는 하나님만 바라보며 간절한 기도를 한다. 눈물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께서 생명을 15년 연장시켜주셨다"면서 "히스기야가 한번만 더 살려달라고 기도한 이유 중 하나가 감사였다"고 말했다. 

유 목사는 "'살아있는 자만이 감사할 수 있다'라는 히스기야의 기도가 마음에 와 닿았다"면서 "죽음이 두려운 이유는 감사할 수 없기 때문이라는 심정이 되어야 진정한 감사 신앙"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육신만 살아있다고 진정한 감사가 되는 것은 아니다. 영혼이 살아야 감사할 수 있다. 하나님이 믿어지고 하나님이 주신 은혜가 깨달아져야 감사하는 것"이라며 "좋은 일이 생겨서 감사하는 것이 아니다. 성령을 받아 영이 살았기에 감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 목사는 "추수감사주일이라고 해서 풍성한 결실로 하나님께 감사하자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감사는 하나님의 은혜 때문에 감사하는 것이다. 형편과 처지에 상관없이 하나님이 계시고 우리를 구원해주셨으며 아버지가 되어주셨음이 믿어지는 사람이 감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 목사는 "옛날보다 감사의 마음이 식어졌다고 생각한다면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 성경은 마지막 때가 되면 감사하는 마음이 사라진다고 말씀하셨다"면서 "마귀가 우리 마음에서 감사를 빼앗아 가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마귀는 우리에게 도전한다. '잘 되니 감사하는 것이지 어려우면 탄식하고 원망할 것이다'. 우리에게 여전히 어려운 일이 있으나 오늘 우리는 그 대답을 하는 날이다. '하나님 이제도 감사합니다'"라면서 에드워드 증후군을 가진 아이를 출산하게 되었지만 감사로 하루하루 살아가는 한 집사의 간증을 소개했다. 

유 목사는 "예수님과 동행일기인 '영성일기'를 강조하는 이유는 영적인 생명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라며 "감사생활도 우리의 영혼을 깨우고 살려낸다. 그래서 중요하다"면서 "죽음 앞에서 '살아야 감사도 할 수 있지 않습니까' 기도했던 히스기야처럼 우리 영혼이 소생되고 감사가 회복되게 하소서 기도하자"면서 설교를 마쳤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