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전산시스템 교체 작업으로 5일부터 7일까지 가정의 달 연휴 3일간 금융 거래가 일시 중단됐다.
입금, 출금, 이체, 송금, 체크카드 사용을 포함한 모든 업무가 중단됐으며, 일시 중단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리은행 계좌 이용하는 금융 거래 전체
·자동화기기(CD/ATM)를 이용한 입금, 출금, 계좌이체 및 조회 불가
·위비배읔, 원터치알림, 위비멤버스 등 우리은행 관련 주요 앱 서비스 중단
·타 금융기관 ATM기를 이용한 우리은행계좌 입금, 출금, 이체 및 조회 불가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이용 불가(※화물차 유류구매카드 이용 불가)
·입출금알림SMS서비스/원터치알림 미발송
·은행 IC카드, 직불칻, 주류구매카드 등 카드 이용 불가
·당행 계좌 및 체크카드와 연결된 삼성페이 서비스 불가
·신용카드 장/단기카드대출(카드론, 현금서비스) 불가, 단 타 금융기관 ATM기를 이용한 현금서비스는 가능(단, 당행으로의 자금이체는 불가)
·위비멤버스 꿀머니 결제 및 사용 등 전체서비스 불가
·사이버증권 업무 중 우리은행과 연계된 모든 거래 불가
·우리은행 현금카드, 직불카드 등 가맹점 결제대금 입금 완료 건 취소 불가
·인천공항, 김포공항, 청주공항, 서울역 등 우리은행 입점 환전소 외화 환전업무 불가
·이 외 우리은행의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