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홈택스 2018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계산,신청방법, 지급일은

윤혜진 기자   |  

2018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5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근로장려금은 2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자녀장려금은 자녀 1인당 최대 50만원을 받을 수있다.

근로장려금은 저소독층 자벌적인 노동을 지원해 빈곤 탈출을 돕는 것으로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에 따라 산정해 세금 환급 형태로 지급된다.

근로장려금 자격요건은 단독가구는 만30세 이상이면 가능하다. 단독가구는 85만원까지, 홑벌이는 200만원, 맞벌이는 250만원까지 받을 수있다.

근로장려금의 자격요건은 배우나자 18세미만에 있는 부양가족이나 70세 이상 부양 부모가 있는 경우이다. 아니면 본인이 30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소득은 단독가구인 경우 연소득 1300만원 미만이며 홑벌이 가구는 2100만원 미만, 맞벌이는 2500만원 미만자만 신청가능하다. 재산요건은 재산이 1억 4000만원 미만이어야한다.

자녀장려금 자격요건은 18세 미만 부양자녀가 있고 부부 총소득 4000만원 미만이여야 한다. 자녀장려금은 재산이 2억을 넘으면 안된다.

신청방법은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나 ARS전화(1544-9944)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계산해보기'로 예상금액을 계산할 수있다. 지급일은 9월말 지급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