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콜링 여름워십캠프 ‘왕의 복음’ 우석대, 평택대 등에서 개최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주제말씀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 하시더라”

 

▲2018년 더콜링 여름워십캠프 ‘왕의 복음(마8:20)’ 포스터.
▲2018년 더콜링 여름워십캠프 ‘왕의 복음(마8:20)’ 포스터.

2018년 더콜링 여름워십캠프가 ‘왕의 복음(마8:20)’이라는 주제로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5차 까지 우석대학교 아트홀과 평택대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

‘더콜링 예배사역단체’(대표 오택주 목사, 이하 더콜링)는 ‘오직 말씀, 오직 은혜’를 위해 사역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복음의 경륜을 이루어 가도록 영혼 구령에 앞장서는 개혁주의 예배사역단체이다. 금년 더콜링 여름워십캠프를 통해 빛 바랜 복음 속에 살고있는 청소년 및 청년, 그리고 일반인들에게 말씀에 담긴 복음의 정수가 가감 없이 선포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더콜링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하다.

더콜링 여름워십캠프만이 갖는 특별함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첫째, 말씀에 사로잡혀 모인 멘토(사역자)들이다. 전국에 퍼져있는 멘토들은 한주도 거르지 않고 전주와 서울에서 모여 예배한다. 바로 더콜링의 주사역인 정기예배모임이다. 이렇게 날마다 말씀으로 훈련된 멘토들은 부르신 소명을 기억하며 세상과 구별된 자의 사명을 은혜로만 감당하고 있다.

둘째, 전 회중이 교단에 올라와 설교자를 빙 둘러 예배하는 모습이다. 이는 1세기 예수님의 진리의 복음을 듣기 위하여 인파로 가득한 모습을 연상케 한다. 더콜링의 한 사역자는 “하나님의 말씀에 압도된 이들이 주님 앞에 눈물로 통회하고 자복하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의 임재하심과 역사하심이 이리도 놀라운지 탄복하곤 한다”라고 말했다.

셋째, 성경책이다. 대다수의 워십캠프는 굳이 성경책을 들고 오지 않더라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기 어렵다. 하지만 더콜링 워십캠프에서는 성경책을 지참하지 않으면 ‘눈뜬장님’처럼 한순간도 집중하기 어려울 만큼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가장 중요하게 다룬다. 더콜링 워십캠프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인격적으로 경험한 이들이, 성경책을 가슴에 품고 기도하는 모습은 이를 방증한다고 볼 수 있다.

더콜링 대표 오택주 목사는 21세기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 시대는 그리스도인들은 많지만 말씀의 중요성을 모른 채, 기복주의와 샤머니즘이 우리들 생활 가운데 팽배해 있음을 부인하기 어렵다. 감성적인 예배와 사람이 주인공이 되어 마치 이벤트 행사를 방불케 하는 예배를 청산하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의 수단은 말씀임을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의 성품과 의의 말씀을 경험하여 유사 그리스도인이 아닌 진짜 그리스도인의 삶을 회복해야 한다. 나의 유익을 따라 사는 삶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말씀의 다스림을 받아야 한다. 나의 공로와 열심은 사라지고, 하나님의 뜻과 열심만이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심령에 성흔으로 새겨 지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소망하고 축복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