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라림에서 자유케 해 주는 7가지 성경구절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소개

ⓒPixabay

ⓒPixabay

많은 이들이 기독교를 바라볼 때, 사람이 하나님께 나아가는 여정으로 본다. 만약 우리의 마음가짐이 이와 같다면, 한 가지 놓친 것이 있다. 기독교는 우리가 사랑하는 의로우신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에게 더 가까이 오시기 위한 여정과 고난에 관한 것이다.

아무도 하나님의 용서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없지만, 우리의 죄악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이를용서받을 수 있는 길을 만들어주셨다.

우리가 이 은혜를 아무런 값 없이 받았기에, 다른 이들에게 용서와 은혜를 베푸는 것은 매우 당연한일이다. 그렇다면 우리 안에 있는 쓰라림과 어떻게 싸워나갈 것인가? 우리 스스로는 이러한 감정을 지울 수 없다. 우리는 결코 스스로 마음을 깨끗케 할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를 더욱 깊이 이해할 때, 그분의 능력과 압도적인 임재를 경험할 때, 우리는 증오와 쓴뿌리로부터 더욱 자유해짐을 느낀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쓰라림에서 자유케해주는 7가지 성경구절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시편 25편 16~18절
“주여 나는 외롭고 괴롭사오니 내게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내 마음의 근심이 많사오니 나를 곤난에서 끌어 내소서 나의 곤고와 환난을 보시고 내 모든 죄를 사하소서”

마태복음 6장 14절
“너희가 사람의 과실을 용서하면 너희 천부께서도 너희 과실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마태복음 9장 6절
“그러나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일어나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니”

마태복음 18장 21~22절
“그 때에 베드로가 나아와 가로되 주여 형제가 내게 죄를 범하면 몇번이나 용서하여 주리이까 일곱번까지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네게 이르노니 일곱번 뿐 아니라 일흔번씩 일곱번이라도 할찌니라”

마가복음 11장 25절
“서서 기도할 때에 아무에게나 혐의가 있거든 용서하라 그리하여야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도 너희 허물을사하여 주시리라 하셨더라”

골로새서 3장 13절
“누가 뉘게 혐의가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과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에베소서 4장 31~32절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냄과 떠드는 것과 훼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서로 인자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