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최우선으로 삼으라
현대인들은 모두 바쁘게 살아간다. 우리는 모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시간이 필요하다. 바쁘기만 한 삶은 그렇게 건강한 삶이 아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 안에 있는 평안을 찾길 원하신다. 그러나 우리의 삶이 바쁜 시기에 놓여 있을 때, 어떻게 위로를 찾을 수 있을까?
우리는 모두 매일 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원한다. 그러나 실상은 아무리 많은 시간이 있다 해도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 이는 그냥 일어나는 일이 아니다.
우리는 각자 하나님을 만나기 위한 자신의 길을 찾아야 한다. 이는 먼저 마음의 태도에 대한 것이다. 예수님께서는‘수고하고 무거운 짐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말씀하셨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삶이 바쁠 때, 하나님의 음성을 경청할 수 있는 6단계’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이어폰을 몇 개 준비하라. 당신이 일하는 동안 힘이 되는 찬양을 들으라.
2. 아침, 저녁, 대낮, 점심 시간 중 언제 하나님과 함께 보낼 것인지 결정하라.
3. 계획을 세우라. 성경읽기 계획이나 방법을 잊지 말라.
4. 성경 앱을 다운로드하라. 아침에 출근 준비를 하면서 성경 말씀을 들을 수 있다.
5. 그 가운데 일부를 기도시간으로 드린다. 버스를 타거나 운전을 하면서 하나님과 대화하라. 기다리는 동안에도 기도할 수 있다.
6. 하나님을 최우선으로 삼으라. 하나님과의 만남을 중요하게 여기겠다고 결심하지 않으면 이러한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