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성경’ 유진 피터슨, 85세 나이로 별세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폐렴으로 호스피스 치료받다 하늘로… 생전 30여 권 저술

▲유진 피터슨 목사. ⓒCreative Commons
▲유진 피터슨 목사. ⓒCreative Commons

‘메시지’ 성경을 집필한 유진 피터슨(Eugene Peterson) 목사가 22일(현지시간) 85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피터슨 목사는 죽기 직전까지 폐렴으로 호스피스 치료를 받았다.

피터슨 목사의 유족들은 NavPress와의 인터뷰에서 “목사로 살면서 항상 안식일로 기념했던 월요일날 돌아가신 것이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었다”면서 “평생 교회를 신실하게 섬겨온 목사님이 하나님의 나라의 온전함 안으로 들어가 영원한 안식을 얻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안심이 된다”고 전했다.

유진 피터슨 목사는 마지막으로 유족들에게 “Let’s Go”라는 말을 남겼다.

피터슨 목사는 생전에 약 35권의 책을 저술했다. 신간 ‘Every Step an Arrival: A 90-Day Devotional for Exploring God's Word’는 이달 초에 발행됐다.

피터슨 목사의 가장 유명한 책은 의심할 바 없이 ‘메시지’(The Message)이다. 성경을 현대어로 직접 번역한 ‘메시지’ 성경은 말씀이 가진 본래의 힘을 오늘의 언어로 되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다윗, 현실에 뿌리박은 영성’, ‘한 길 가는 순례자’, ‘유진 피터슨 목회 멘토링 시리즈’, ‘물총새에 불이 붙듯’ 등 30여권의 책을 써냈다.

그는 작년 7월 릴리저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동성결혼에 대한 지지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논란이 확사되자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 사이의 관계성이라는 성경적 관점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동성애자들은 내가 섬긴 다양한 교회, 대학 캠퍼스, 공동체에 있었다. 목사로서 내가 해야 할 일은 그들을 방문하고, 영혼을 보살피고, 함께 기도하고, 설교하는 일”이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27 연합예배

[10.27 연합예배] 여운 계속되는 연합찬양대 ‘Way Maker’

가톨릭·비기독교인도 감사 댓글 차별금지법, 기독교 덕 보고 산다 총 1,400여 명 빗속에서 찬양해 오케스트라 악기들 가장 걱정돼 간절한 기도, 기대와 소망 놀라워 다음 세대 힘 얻었단 간증에 눈물 온·오프라인으로 2백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

외항선교회

한국외항선교회 50주년… “요즘 선교, 봉사 있지만 예수 없어”

선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독론, 십자가, 그리고 종말론 선교, 고난·환난 없이 힘들어 절박성·긴급성 있어야 복음화 한국외항선교회(이사장 김삼환 목사, 총재 이정익 목사) 창립 50주년 감사예배가 11월 4일 오전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 샬…

저스틴 웰비

英성공회 보수 지도자들, 동성혼 옹호 대주교에 회개 촉구

세계성공회미래회의(The Global Anglican Futures Conference, GAFCON) 지도자들이 종교개혁기념일을 맞아,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한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를 질책하고 공개 회개를 촉구했다. 이들은 최근 발표한 성명에서 “캔터베리…

변증 컨퍼런스

“종교다원주의 시대, ‘오직 예수’는 편협한 주장?”

2024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가 ‘무신론 시대, 왜 기독교의 하나님인가?’라는 주제로 지난 2일 청주 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개최됐다. 기독교변증연구소와 변증전도연구소 등이 공동 주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 공동 여론조사 결과 무신론적 성향이…

천병근

1950년대 기독교 시각예술 선구적 화가… 부친은 일제 때 4차례 옥살이한 목회자

작가들 전쟁에도 작품 활동 계속 , 불안 속 주님 신뢰 전달해 1954년 첫 개인전, 신앙 주 테마 기독 미술 토착화에도 깊은 관심 C. S. 루이스는 ‘전쟁의 학문(『영광의 무게』, 홍종락 역, 홍성사, 2019)’에서, 전쟁이 인간 영혼의 관심을 계속 사로잡기에는 본질적…

한국침례신학대학교(침신대)

정부 주도 대학평가제도, 신학대 정체성과 설립 목적 침해

1. 원인: 교육부의 획일적 통제와 대학 자율성 상실 총장으로 재임하던 4년 가운데 3년을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보냈다. 전대미문의 이 기간은 정부의 교육정책 부실은 물론 대학 사회의 고질적인 제반 문제를 그대로 노출했고, 대학은 교육 구조와 교육 방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