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유노윤호, 아프리카 가나 300여명 아이들 급식 지원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유노윤호 기아대책 홍보대사 위촉된 후 팬들 나눔 이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가수 유노윤호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국내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가나에 지은 기아대책 유노윤호 센터를 방문해 아동들을 만나고 있는 유노윤호. ⓒ기아대책 제공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가수 유노윤호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국내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가나에 지은 기아대책 유노윤호 센터를 방문해 아동들을 만나고 있는 유노윤호. ⓒ기아대책 제공

▲유노윤호 센터의 아동들이 생일축하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대책 제공

▲유노윤호 센터의 아동들이 생일축하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대책 제공

스타들의 데뷔일, 생일 등을 기념해 팬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기부가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 6일, 동방신기 그룹의 유노윤호의 팬들은 스타의 생일을 기념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에 260만 원을 기부했다.

유노윤호의 팬들은 2014년 유노윤호의 기아대책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기념일마다 꾸준히 국내 및 해외 아동들을 위한 기념일 기부에 참여해 왔다. 2017년에는 스타의 전역을 기념해 부산 영도구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행복한홈스쿨에 미니도서관을 만들었고, 지난해 생일에도 국내 아동들을 위한 미니도서관을 지었다.

이번 기부는 유노윤호의 팬클럽 ‘정윤호팬’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기아대책은 팬클럽 회원들이 전달한 기부금으로 아프리카 가나에 있는 ‘유노윤호 센터’에 출석하는 300여 명의 아이들의 급식을 지원했다. 유노윤호 센터는 다국적 팬들의 후원으로 기아대책이 2015년 가나 볼가탕가 지역에 지은 다목적 교육 시설이다.

이밖에도 지난해 그룹 젝스키스의 멤버 장수원, 워너원으로 활동한 하성운의 팬들이 스타의 생일을 맞아 각각 베트남 유치원에 우물을 기부한 바 있다. 가수 황치열의 팬들은 2016년부터 연탄봉사를 이어왔으며, 팬클럽 ‘치여리더’는 스타의 앨범발매를 기념해 3.7톤의 쌀을 기부하고, 지역 복지관 배식봉사에 나서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한편 기아대책은 1989년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로 해외를 돕는 국제구호단체다.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인증 받아, 국내와 북한을 비롯한 전 세계 60여 개 국에 기대봉사단을 파견하고, 국제개발협력 사업 및 긴급구호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