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군, 14일 사회 정화 위한 건전생활 캠페인 전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구세군 제공
ⓒ구세군 제공

지난 14일 구세군 한국군국(김필수 사령관)은 광화문 감리회관 앞에서 건전생활 캠페인을 전개했다.

매년 3월 전국 각지에서 사치 풍조 추방과 절제 운동을 촉구하는 가두 캠페인을 통하여 국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는 구세군 건전생활 캠페인은 1921년 3월 금주와 금연을 강조하는 구세군 신문 특집호 발행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전국 캠페인 중 하나이다.

올해에는 구세군 9개 지방본부를 중심으로 기존의 생명, 나눔, 보존, 갱신, 빛을 핵심가치로 삼고 생명 살리기 운동, 나눔 실천 운동, 녹색 운동과 더불어 자발적 불편 운동, 극기 운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자발적 불편 운동이란, 스스로에게 편한 것만 찾는 이기주의에서 벗어나 스스로가 불편하더라도 지나친 욕구를 절제하는 것을 뜻한다.

ⓒ구세군 제공

ⓒ구세군 제공

구세군 관계자는 “우리는 흔히 비만에 대하여 음식을 많이 먹어서 살찌는 것만 생각하지만 오늘날 자신의 욕구만을 생각하는 개인 이기주의 역시 마음의 비만과 같은 것”이라며 이러한 개인 이기주의가 오늘날 많은 범죄를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행사를 마친 구세군은 동 서울 (광화문 세종대왕상 방향), 서 서울(덕수궁 방향), 북 서울(청계광장) 지역으로 나뉘어 구세공보 절제 특집호를 배포하며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