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ocn에서는 어벤져스 시리즈를 방영한다. 오후3시 퍼스트 어벤져가 방영된다. 퍼스트 어벤져는 캡틴 아메리카 실사영화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이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1의 다섯번째 작품이다. 퍼스트 어벤져는 2011년 개봉한 미국의 영화이다. 원 제목은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이나 대한민국을 비롯한 몇 개 국가에서는 반미감정으로 인한 거부감을 나타낼수 있어 캡틴 아메리카를 제외하고 부제인 퍼스트 어벤져로 개봉하였다.
크리스 에번스,서배스천 스탠, 헤일리 앳웰이 출연했다. 줄거리는 진주만 공습을 겪은 미국은 추축국에 선전포고를 하고 제2차 세계대전에 발을 들인다. 주인공 스티브 로저스는 조국을 위해 군에 입대하려 하나, 허약한 몸 체질 때문에 실격 판정을 받는다.그러나 스티브는 포기를 모르고 계속 도전한다. 그러한 도전 끝에 스티브는 우연한 기회로 입대하게 되는데, 훈련 중에 포기를 모르는 근성과 용기를 드러내는 스티브는 슈퍼 솔저 프로젝트에 스카우트된다.
제2차 세계대전을 무대로 캡틴 아메리카의 탄생을 다루고 있는 영화이며, 주연 배우 크리스 에반스는 인터뷰에서 밝히길 "캡틴의 이름을 '캡틴 어스'나 '캡틴 저스티스(justice)'로 바꿔도 될 정도로 선하고 도덕적인 영웅이며, 미국 패권주의와는 거리를 두는 캐릭터가 될 것"이라 했다.
오후5시 어벤져스를 방영한다.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월트 디즈니 픽처스가 배급하여 개봉된 2012년 미국의 슈퍼 히어로 영화이다. 마블 코믹스의 동명의 슈퍼히어로 팀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2005년 4월 마블 스튜디오가 메릴린치에서 대출을 받아 기획이 시작되고 2008년 5월 아이언맨이 성공한 후 어벤져스가 2011년 7월에 발표되었고, 2012년으로 개봉이 연기되었다. 2010년 4월 조스 위던 감독과 잭 펜이 집필한 각본을 다시 각색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촬영은 2011년 4월부터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에서 시작되어 8월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9월 뉴욕에서 진행되었다. 또한 포스트 프로덕션 때에는 3D 영화로 변환되었다.
월드 프리미어는 2012년 4월 11일 캘리포니아 할리우드의 엘 캐피탄 극장에서 열렸다. 평론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또한 흥행면에서도 역대 최고의 북미 오프닝, 사상 최고 속도로 세계 흥행 수입 10억 달러를 돌파하는 등 많은 신기록을 만들어 냈다. 속편은 2015년에 공개되었다.
새뮤얼 L. 잭슨(닉 퓨리 역)이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아이언맨 역), 에드워드 노튼(헐크 역) 등은 절대로 안 바꿀 것이라고 장담했는데, 결국 헐크 역의 노튼이 어벤져스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고 마크 러팔로가 헐크 역에 재캐스팅되었다.
슈퍼히어로인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토르, 헐크, 호크아이, 블랙 위도우가 S.H.I.E.L.D.의 국장 닉 퓨리의 주도 하에 팀으로 뭉쳐 로키와 치타우리 종족으로부터 지구를 지킨다. ASSEMBLE! 최강의 슈퍼히어로들이 모였다! 지구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지구의 안보가 위협당하는 위기의 상황에서 슈퍼히어로들을 불러모아 세상을 구하는, 일명 [어벤져스] 작전. 에너지원 '큐브'를 이용한 적의 등장으로 인류가 위험에 처하자 국제평화유지기구인 쉴드 (S.H.I.E.L.D)의 국장 닉 퓨리(사무엘 L.잭슨)는 [어벤져스] 작전을 위해 전 세계에 흩어져 있던 슈퍼히어로들을 찾아나선다.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부터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헐크(마크 러팔로),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는 물론, 쉴드의 요원인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호크 아이(제레미 레너)까지, 최고의 슈퍼히어로들이 [어벤져스]의 멤버로 모이게 되지만, 각기 개성이 강한 이들의 만남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지구의 운명을 건 거대한 전쟁 앞에 [어벤져스] 작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오후 7시 50분에는 토르:다크월드를 방영한다. 토르: 다크 월드(영어: Thor: The Dark World)는 2013년에 개봉한 마블 코믹스의 토르을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진 슈퍼히어로 액션 영화이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기반으로 한 영화이자 토르: 천둥의 신의 후속 영화다. 토르 실사영화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2의 2번째 작품이다.
줄거리는《어벤져스》의 뉴욕 사건 후, 다시 신들의 고향인 아스가르드 왕국으로 돌아간 토르(크리스 헴스워스)와 로키(톰 히들스턴). 지구를 위협한 로키는 지하 감옥에 갇히고, 토르는 아버지 오딘(앤서니 홉킨스)과 함께 우주의 질서를 재정립하기 위해 나선다. 1년 후, 지구에 혼자 남은 제인 포스터(나탈리 포트먼)는 우연히 태초부터 존재해왔던 어둠의 종족 '다크 엘프'의 무기 '에테르'를 얻게 된다. 이 사실을 안 다크 엘프의 리더 '말레키스'는 에테르를 되찾기 위해 제인과 아스가르드를 공격하고, 토르는 사랑하는 여인 제인과 아스가르드 왕국을 지키기 위해 로키에게 위험한 동맹을 제안하게 된다.
오후10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방영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실사영화 시리즈의 1번째 작품이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2의 4번째 작품이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2의 네 번째 작품이며 코즈믹 세계 전개를 담당한다. 영화 감독은 제임스 건, 음악 담당은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음악을 맡았던 타일러 베이츠이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슈퍼히어로 팀. 어벤져스가 지구를 무대로 한다면 여기는 우주에서 주로 활약한다. 결성 초기엔 서로 적대적이었지만, 서로의 이익을 위해서 임시로 힘을 합쳤다가 그대로 팀이 되었고 히어로가 되었다.
8일 0시 40분 닥터 스트레인지 방영한다. 닥터 스트레인지 실사영화 시리즈의 1번째 작품이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3의 2번째 작품이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닥터 스트레인지.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연기한다. 뛰어난 의료 실력은 물론 부와 명예까지 모두 가졌으나 오만하고 이기적인 신경외과 의사이며, 끔찍한 교통사고로 인해 손을 다치자 손을 고치기 위해 에인션트 원의 밑에서 제자가 되어 마법사가 된다.
한편, 2018년 11월 외신이 공개한 마블 히어로 시리즈 공식 영화 순서는 다음과 같다.
1943-1945 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
1995 캡틴마블
2010 아이언맨
2011 아이언맨2 , 인크레더블 헐크, 토르:천둥의 신
2012 어벤져스, 아이언맨3
2013 토르:다크 월드
2014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2015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2016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파이더맨 : 홈커밍
2016-2017 닥터 스트레인지
2017 블랙팬서, 토르:라그나로크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