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자스민 공주’ 나오미 스콧 “신앙은 삶의 힘”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최근 아프리카 봉사 마친 뒤 기독교 신앙 공개

▲나오미 스콧. ⓒ영화 &lsquo;알라딘&rsquo; 스틸 컷

▲나오미 스콧. ⓒ영화 ‘알라딘’ 스틸 컷

지난 23일 국내에서 개봉한 영화 <알라딘>에서 ‘자스민 공주’ 역할을 맡은 나오미 스콧(Naomi Scott)이 최근 자신의 기독교 신앙을 공개했다.

영국 출신 배우이자 가수인 나오미 스콧은 1993년 생으로 지난 2009년 영국 TV시리즈로 데뷔한 이후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특히 그녀가 영국 목회자 가정에서 자란 기독교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컴패션 인터내셔널’ 구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르완다와 에티오피아를 방문하고 돌아온 그녀는 컴패션 공식 블로그에 자신의 경험을 나누었다.

그녀는 “나에게 신앙이 없었다면 어떻게 살았을지 모르겠다”면서 “내가 사랑받고 가치있는 존재라는 사실을 알 때 임하는 평화는 나를 좌초되지 않고 놀랍도록 안정되게 하며, 믿을 수 없도록 집중하게 한다”면서 “내 신앙은 존재와 행위의 일부”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으며, 삶은 놀랍도록 흥분된다”면서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놀랍다고 여길 뿐”이라고 썼다.

또 “무슨 일이 일어나든, 트위터에서 누가 나에 대해서 뭐라고 말하든, 미래가 무엇이든 그것이 나를 정의하지 않는다. 그것이 어떤 형태로든 내 정체성을 만들지 못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라며 “이것이 나를 지금처럼 살아갈 수 있게 하고, 소중한 것들을 지켜준다”고 했다.

지난 2017년에는 전 세계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에 관해 트윗하면서 자신의 기독교 신앙을 언급했다. 당시 그녀는 자신의 계정에 “아시아와 다른 지역의 너무 많은 기독교인들이 공격 대상”이라며 “박해에 직면해 있는 전 세계의 형제와 자매들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교회 청소년 밴드에서 음악 활동을 시작한 그녀는 뮤지컬·연극 공연을 거쳐 영국 팝가수 켈레 브라이언에게 발굴돼 가수로 데뷔했다. 메리 메리와 커크 플랭클린 같은 CCM 가수들로부터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최근 진행된 잡지 W와의 인터뷰에서는 “머지 않아 낼 앨범에 교회 성가대 백업 코러스를 둔 음악을 적어도 한 곡은 넣을 생각”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