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제13호 태풍 링링 북상,경로예상주말 서울 관통 사람날아갈 정도 강한 태풍/ 2019년 제13호 태풍 링링은 대만의 높은 온도를 거쳐 강한 태풍으로 주말 한반도를 강타할 것으로 보인다. 최대풍속 39m/s이 상으로 보인다. 초속 35m이상은 기차가 전복되며 초속 40m이상은 사람이나 바위가 날아가 피해가 커질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다. 태풍 링링 이동예상경로는 6일 오후9시 제주도 서귀포 남서쪽 해상으로 이동하며 7일 목포 서남쪽 해상에 북상하며 서울과 수도권을 이동하며 7일 오후9시 평양으로 이동할것으로 보인다.
태풍 링링은 현재 위치는 5일 오키나와 남서쪽 약 370km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으며 진행방향 북쪽, 진행속도 19km/h 이며 강도 강으로 중형태풍이다.
태풍 링링은 온도가 높은 지역을 지나면서 세력을 키워 강한 중형태풍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는 태풍의 우측인 위험반원에 들어 있어 피해가 예상된다.
6~7일 태풍에 동반된 비구름까지 추가로 유입되면서 전국에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국이 흐리고 경기서해안과 강원영서북부, 충청내륙, 전북서부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전국이 흐리고 서을.경기도와 충남북북는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낮 동안에 소강상태를 보인 후 밤부터 다시 비가 시작되겠다. 충남남부와 전북서부는 낮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강원도와 충북, 경상도, 전북동부, 전남, 제주도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5~6일)- 서울.경기도, 충청도, 제주도 : 40~80mm(많은 곳 120mm이상)
-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 10~40mm
낮 최고기온은 25도에서 29도가 되겠다.
* (초)미세먼지 예보- 환경부 기준 : 전국 '좋음'- WHO 권고기준 : 전국 '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