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안선영, 장애 청소년 위한 ‘러브바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재능 발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는 안선영 홍보대사와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 봄꿈의 역대 장학생들(오른쪽부터). ⓒ한국장애인재단

▲재능 발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는 안선영 홍보대사와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 봄꿈의 역대 장학생들(오른쪽부터). ⓒ한국장애인재단

▲러브바자에 참석한 한국장애인재단, 안선영 홍보대사 외 기타 관계자들. ⓒ한국장애인재단

▲러브바자에 참석한 한국장애인재단, 안선영 홍보대사 외 기타 관계자들. ⓒ한국장애인재단

방송인 안선영 씨가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지난 10월 26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빌라드뮤리에서 장애 청소년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러브바자’를 개최했다.

‘러브바자’에는 식품·뷰티·패션·잡화·아동 관련 20여개 브랜드 제품과, 안선영과 배우 박인영, 스타일리스트 신우식, 아트디렉터 이유진 등의 애장품을 판매했다.

바자회 수익금 중 일부는 한국장애인재단의 장애 청소년 장학사업 ‘봄꿈’ 기금으로 사용되며, 문화 예술 분야에 꿈과 재능이 있으나 전문 교육과 체계적인 지원 기회를 접하기 어려웠던 장애 청소년을 장학생으로 선정, 예술가로서 성장을 돕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바자회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봄꿈’의 이소정(3대 장학생, 시각장애) 양과 멘토인 가수 한에스더의 커버곡 공연을 시작으로 박진현(2대 장학생, 발달장애)의 색소폰 공연, 신수성(1대 장학생, 발달장애) 작가의 작품 경매가 진행됐다. 여기에 ‘신스타’라는 이름으로 트로트 앨범을 냈던 신우식 스타일리스트도 무대에 올랐다.

바자회에는 가수 김송·박주희, 디자이너 박윤희, 방송인 에바 포피엘·정정아, 배우 이영은, 쇼호스트 문성식, 아나운서 최은경 외에도 뷰티크리에이터 죵키, 패션 콘텐츠 디렉터 수퍼썬 등이 바자회 현장에 참여하여 나눔의 뜻을 더하기도 했다.

판매자로 참여한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은 판매 수익금 외에 장애 청소년 장학사업 ‘봄꿈’과 장애인 공익사업을 위해 약 1,500만 원 상당의 기부금과 현물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

안선영 씨는 “러브바자를 통해 매년 나눔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현장에 나눔과 기부로써 참여해주신 분들의 역할이 가장 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 청소년의 예술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은 “많은 분들이 전해주신 나눔의 뜻을 모아 앞으로 문화 예술 분야에 꿈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이 체계적인 지원을 거쳐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선영 씨는 2007년부터 순수 기부를 목적으로 ‘러브바자’를 개최, 예체능 분야의 청소년 지원에 힘써왔으며, 한국장애인재단과 2014년 홍보대사로 인연을 맺고 매년 바자회 수익금을 장애 청소년의 예술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해왔다.

한국장애인재단은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기회의 균등을 통해 인권을 증진하고 차별을 해소하는 공익사업을 지원하고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장애인 전문 민간공익재단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성료 감사 및 보고회

“‘현장에만 110만’ 10.27 연합예배, 성혁명 맞서는 파도 시작”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성료 감사 및 보고회’가 21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렸다. 지난 10월 27일(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 예배는 서울시청 앞 광장을 중심으로 광화문-서울시의회-대한문-숭례문-서울역뿐만 아니라 여의대로…

제56회 국가조찬기도회

‘윤석열 대통령 참석’ 제56회 국가조찬기도회… “공의, 회복, 부흥을”

“오늘날 대한민국과 교회, 세계 이끌 소명 앞에 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며 온전하신 뜻 분별해야” 윤상현 의원 “하나님 공의, 사회에 강물처럼 흐르길” 송기헌 의원 “공직자들, 겸손·헌신적 자세로 섬기길” 제56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가 ‘…

이재강

“이재강 의원 모자보건법 개정안, 엉터리 통계로 LGBT 출산 지원”

저출산 핑계, 사생아 출산 장려? 아이들에겐 건강한 가정 필요해 저출산 원인은 양육 부담, 비혼 출산 지원은 앞뒤 안 맞는 주장 진평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강 의원 등이 제출한 모자보건법 개정안을 비판하는 성명서를 21일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

다니엘기도회

다니엘기도회 피날레: 하나님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 10인

①도대체 무엇이 문제입니까? - 이미재 집사 (오륜교회) ②모든 것이 꿈만 같습니다! - 박광천 목사 (올바른교회) ③어린이다니엘기도회를 기대하라! - 강보윤 사모 (함께하는교회) ④천국열쇠 - 강지은 어린이 (산길교회) ⑤용서가 회복의 시작입니다 - 최현주 집…

예배찬양

“예배찬양 인도자와 담임목사의 바람직한 관계는?”

“담임목사로서 어떤 예배찬양 사역자를 찾고 싶으신가요?” “평신도의 예배찬양 인도에 한계를 느낀 적은 없으신가요?” “예배찬양 사역을 음악 정도로 아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가르치고 계신가요?” 예배찬양 사역자들이 묻고, 담임목사들이 답했다…

 ‘생명윤리와 학생인권조례’

“학생 담뱃갑서 콘돔 나와도, 학생인권조례 때문에 훈계 못 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세미나가 ‘생명윤리와 학생인권조례’를 주제로 21일(목)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이상원 상임대표는 환영사에서 “학생인권조례는 그 내용이 반생명적 입장을 반영하고 있고, 초‧중‧고등학교에서 사실상 법률…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