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6~18일 사랑의교회 사랑아트홀에서 개최
‘2020 제7회 중앙아트 찬양세미나’가 2020년 1월 16~18일 3일 간 사랑의교회 사랑아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이번 세미나는 2019 제6회 찬양세미나에서 적어 주셨던 설문지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새롭게 변화됐다”며 “이번 찬양세미나는 더욱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심화된 강의, 합창을 선도하는 국내 최정상 강사진으로 인사드릴 예정”이라고 했다.
이어 “중급 지휘법과 고급 지휘법 분반 수업으로 레벨에 맞게 선택하여 수업을 들으실 수 있으며, 특별히 피아노 반주자를 위한 피아노 세미나가 함께 진행된다”며 “이번 2020 제7회 중앙아트 찬양세미나를 통해서 영광 가운데 온전히 올려드리는 찬양의 멜로디가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첫째 날은 이원준 목사의 영성강의와, 임창은 교수와 이상길 교수의 부활절 칸타타와 홍지열의 찬송가 편곡집 <예수로 나의 구주 삼고> 리딩세션이 준비된다. 또한 지휘자의 노트 시리즈 <엘리야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은 인천시립 김종현 지휘자의 신간 <호흡의 구조와 움직임>을 만나볼 수 있다.
둘째날은 중급 지휘법(김희철 교수)과 고급 지휘법(강기성 교수) 분반 수업이 진행된다. 아울러 류세종 교수의 ‘아름답게 들리는 현대적 스타일 ccm 반주 10가지 팁’ 강의와 임한귀 교수의 ‘발성법’ 강의, ‘김철 교수의 ‘지휘의 역사와 도형’, 김명희 교수의 ‘효과적인 반주법’ 강의가 마련되고, 김인재 교수와 박신화 교수, 이기선 교수가 중소 찬양대를 위한 쉬운 찬양집 <비전성가 6집>, <여성성가곡집 16집>, 찬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하나님의 시선 4집> 리딩세션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에는 이영만 교수와 이승경 교수, 박신화 교수의 부활절 칸타타와 <중앙성가 40집> 리딩 세션이 진행되고 이승경 교수의 <중앙성가 40집>을 통해 보는 반주법과 송흥섭 교수의 리허설 테크닉, 이소영 교수의 반주자를 위한 각종 팁을 알려주는 강의가 준비된다. 또한 ‘합창지휘자를 위한 오케스트라의 이해(김경희 교수)’ 수업에서 합창 지휘자와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지휘법 차이점 비교 및 소규모 오케스트라 실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중앙아트 제이앤에이뮤직과 월간 CHOIR & ORGAN, 사단법인 국제합창교류센터(IFCA)가 주최·주관한다. 세미나의 참가비는 45,000원(교재 7권, 다과 제공, 식사 미포함)이며, 등록은 중앙아트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1661-0504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