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터대, ‘대학혁신지원 사업 디아코니아 인재 양성 부문’ 대상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루터대학교 제공

ⓒ루터대학교 제공

루터대학교(권득칠 총장)가 1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중앙일보와 월간중앙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JTBC가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시상식에서 ‘대학혁신지원 사업 디아코니아 인재 양성’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공공성을 강화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 양성을 통하여 사회 구성원들에게 귀감이 되는 CEO를 추천하여 알리기 위하여 제정되었다.

루터대학교는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9년 ‘ISO 21001(2018) 인증’을 획득했다.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과 관련하여 대학평가를 총괄하고 있는 루터대학교 기획조정처 정재민 처장은 “우리 대학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ISO 21001표준을 도입하여 대학교육 전 분야에 대한 국제적인 프레임을 구축하고 학생 및 수요자 중심으로 혁신을 추진하는 기반을 조성하는 등 대학 혁신과 사회 공헌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2020년 1월 20일부터 소규모 종교계 대학의 협업 공동체를 운영해 지역사회와 여타 대학들과의 상생의 방안을 마련할 ‘혁신 엑스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루터대학교 측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부문에서는 교육기관경영시스템(ISO 21001)을 국내 제1호로 인증 받았으며, 디아코니아 교육 모델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전공을 미리부터 정하지 않고 대학교에 입학하여 휴먼서비스 역량을 강조하는 일정한 특화교양교과목과 일반 기초교양을 이수 후 본인의 관심과 적성·진로를 파악하여 선택할 수 있는 디아코니아 학부 및 자유전공대학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성과 공유와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매주 정기적인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고, 현재까지 4차에 걸친 성과 공유회를 진행하는 등, 대학의 혁신을 위하여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권득칠 총장은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혁신과 창의적 노력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천하는 대학으로서 국제적인 프레임과 국가 교육의 조화를 이루면서 루터대학교의 사명을 끊임없이 추구해 나아갈 것이다.”며 “섬김의 자세로 교육 혁신과 사회공헌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