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훈
ⓒ이지훈 인스타그램 캡쳐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이지훈이 뮤지컬 ‘벤허’의 무빙포스터를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며 “주여 지켜 주소서”라는 짤막한 기도문을 올렸다.

뮤지컬 ‘벤허’는 루 윌리스(Lew Wallace)의 소설 ‘벤허: 그리스도의 이야기’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 ‘벤허’를 창작 뮤지컬로 재탄생시킨 작품으로, 유다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을 담아냈다.

이지훈은 뮤지컬 ‘벤허’에서 메셀라 역을 맡았다. 메셀라는 벤허의 어린 시절 친구이자, 신임 총독의 사령관으로 로마 제국주의에 심취한 인물이다. ‘햄릿’, ‘엘리자벳’, ‘위키드’, ‘영웅’ 등 다수의 뮤지컬에서 활약해온 이지훈이 어떠한 연기를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지훈은 앞서 “모두가 다치지 않게 기도해 주세요. 주님, 여기도 함께하실 거죠? 많은 이들이 주님 알게 되는 시간 되게 하소서”라는 기도문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뮤지컬 ‘벤허’는 한국 창작 뮤지컬의 신화로 불리는 왕용범 연출과 이성준 음악감독이 극본과 음악을 맡아 2017년 초연했고, 시작부터 쇼케이스가 전석 매진되며 화제를 모았다. 전투신, 홀로그램, 특수영상, 스펙터클과 드라마 모두 잡은 것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총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데 이어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화제성·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유다 벤허 역은 박은태, 신성록, 규현, 메셀라 역은 이지훈, 박민성, 서경수가 맡았다. 시모니테스의 딸 에스더 역은 윤공주, 이정화, 최지혜가, 로마의 해군 사령관 퀸터스 역은 이정열, 홍경수가 맡았다. 벤허의 어머니 미리암은 한지연과 류수화가, 벤허의 여동생 티르자는 장혜린과 문은수가, 벤허 가문의 옛 집사이자 부호인 시모니테스는 이희정, 문성혁이, 빌라도는 김대종이, 티토는 공동환과 조용휘가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