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가 한국형 교육목회 모델인 ‘유바디’를 기반으로 한 컨퍼런스를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용인 KB증권연수원에서 담임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유바디교육목회연구소(이사장 주승중 목사, 소장 박상진 박사)가 한국형 교육목회 모델인 ‘유바디’를 기반으로 한 컨퍼런스를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용인 KB증권연수원에서 담임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유바디연구소는 부모(가정)를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교육목회 모델을 연구하고, 교육목회 교육과정 및 콘텐츠를 개발해 왔다. 교회가 유바디의 모든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도 구축했다.

2017년부터 유바디 모델 연구를 시작, 2018년 교회교육 새판짜기 세미나를 시작했으며, 2019년부터 유바디 컨퍼런스를 매년 진행했다. 올해는 ‘2024 유바디 컨퍼런스, 함께 더’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첫째 날은 박상진 소장(한동대 석좌교수, 장신대 명예교수)의 유바디 교육목회 주제강의, 함영주 교수(총신대 기독교교육)의 특강, 노현욱 부소장의 교육과정 소개와 함께 부모소그룹 교재인 <부모품>을 소개하고 워크숍을 진행한다.

둘째 날은 박상진 소장의 신앙-학업연계 주제강의와 관련 교재인 <부모품+> 소개, 노현욱 부소장의 유바디 가정예전 주제강의, 관련 콘텐츠인 <우리집 지성소> 워크숍과 유바디 사례발표가 이어진다.

셋째 날은 지용근 대표(목회데이터연구소)의 특강과 박상진 소장의 유바디 노년목회 주제강의, 유바디의 노년목회 콘텐츠인 <꿈꾸는 3막> 교육과정 해설과 사례발표, 워크숍이 진행된다.

컨퍼런스 이후 참석자들 중 실제로 유바디를 접목하기 원하는 이들과 실제적인 협력의 길을 모색하는 ‘담임목사 초청 간담회’도 갖는다.

문의) 010-7613-2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