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상갈소망교회

상갈소망교회, 16년째 사랑의 쌀 2,000포 나눔 행사

상갈소망교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천국열쇠 사랑의 쌀 2,000포 나눔 행사”를 연다. 벌써 16년째 이어져 온 이 행사는 박영복 권사(강남순복음교회)와 상갈소망교회(백석)가 연합해 진행하고 있다. 박영복 권사 한 개인이 온전히 적금을 부어 헌신하는 …
영국 햄프셔 노우드초등학교, 부활절,

英 초등학교, ‘다양성’ 강조하며 부활절 행사 취소 논란

영국 햄프셔의 한 초등학교가 매년 진행해 온 부활절 행사를 ‘포용성과 다양성 존중’이라는 학교의 가치와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취소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스트레이 소재 노우드초등학교 스테파니 맨더(Stephanie Mander) 교장은 “앞으로 전…
중국어 성경

최초 중국어 성경, 영국서 약 1억에 낙찰

중국어로 된 최초의 완전판 성경이 경매에서 56,000파운드(약 1억 660만 원)가 넘는 가격에 팔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에식스주 첼름스퍼드의 옥스팜 중고서점에서 발견된 이 성경은 존 라사(John Lassar)와 조슈아 마샴(Joshua Marsham)이 번역해 1815년과 182…
성실기독공사, 십자가

“여름 장마철, 강풍과 비 대비해 노후된 교회 첨탑 정비해야”

행정안전부는 지난 19일 폭우에 대비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었다. 행안부 오병권 자연재난실장은 “전 세계가 이미 이상기후에 직면했고, 한국도 지난해 시간당 100㎜가 넘는 극한 호우가 다수 관측됐다”며 “여름철 자연재난 …
30년 심마니 야심작

30년 심마니가 직접 채취한 먹도라지, 기관지·폐 건강에 탁월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30년 경력의 심마니가 직접 채취한 자연산 야생 먹도라지 진액이 면역력 강화와 폐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크 호응을 얻고 있다. 먹도라지는 일반 재배 도라지와 달리 농약이나 인공적…
가자지구

가자지구 3천여 주민들, 하마스 반대 시위 나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주민들이 이틀 연속 무장정파 하마스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AP 통신 등 외신은 26일(이하 현지시각) 여러 목격자를 인용해 “이날 가자지구 북부 베이트라히아 지역에서 군중이 모여 ‘하마스는 우리를 대표하지 않는다’고 쓰인 현…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파키스탄 기독교인, SNS 게시물 때문에 구금돼

파키스탄에서 한 기독교인이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게재된 페이스북 게시물로 인해 연방 요원들에게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파키스탄연방수사국(FIA) 관계자들은 지난 3월 17일 펀자브주 라호르의 무갈푸라에서 아…
코리안크리스천필하모닉 새봄맞이 콘서트

코리안크리스천필하모닉 ‘새봄맞이 콘서트’, 3월 30일 개최

코리안크리스천필하모닉 ‘새봄맞이 콘서트’가 3월 30일(주일) 오후 5시 사랑의교회 언약채플(북 2,3층)에서 열린다. ‘새로운 길, 새로운 희망’을 주제로 한 이번 콘서트는 전석 초대로 진행되며, 코리안크리스천필하모닉이 주관하고 사랑글로벌아카데미가 주…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기독교 서적 인쇄한 中 목회자, 고문당하고 투옥돼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은 중국 시안시의 한 목회자 부부가 기독교 서적을 인쇄한 혐의로 당국자들에게 납치되어 고문을 당하고 징역 7년을 선고받은 후 현재 수감 중이라고 전했다. 교도소에 도착한 이후에도 해당 목회자는 폭력배들에게 지속적인 갈취와…
신바람힐링, 기독문화선교회

(사)기독문화선교회 회원 및 후원이사 추대 예정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대표회장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는 2025년에도 문화 선교사역을 위한 회원 및 후원이사를 추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정형 대표는 “선교회가 올 해 21주년을 앞두고 , 국내 문화선교 사역을 위해 회원 및 후원이사를 …
2025 결혼예비학교

“사랑으로 하나 되는 여정”… 2025 결혼예비학교 은혜롭게 마무리

“두 분 강사님의 귀한 말씀을 통해 결혼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서로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3월 15일과 22일, 대구동부교회에서 열린 ‘2025 결혼예비학교’가 예비부부들의 뜨거운 관심과 은혜로운 참여 속에 막을 내렸다. 매주 김정화 …
기념촬영 중인 참석자들, 이승만 대통령 326 행진,

이승만 대통령 150주년 탄생일 기념 행진

청년이승만326플랫폼(대표 김인성)이 주최하고 우남네트워크(상임대표 신철식)가 주관한 ‘행진 이승만 326’가 26일 오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마로니에 공원에서 이승만 대통령의 사저였던 이화장까지 행진하며 그의 150주년 탄생일을 기념했다. 이날 오전 10시 3…
우남 이승만 탄생 150주년

“이승만 대통령 없었다면 오늘날 대한민국 없었을 것”

자유·민주·공화, 우남의 빛나는 가치 청년 시절의 분투, 지도력 밑거름 돼 건국정신 이어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이승만 대통령 탄생 150주년 기념행사가 3월 25일 오후 2시 장충동에 위치한 크레스트72 글라스홀에서 ‘우남 이승만, 세기를 넘어 세대를 잇다’라는 …
성경적 창조론 세미나

위기에 처한 창조신앙 회복 운동의 깃발을 들다

대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한국 창조과학회 대전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성경적 창조론 세미나’가 3월 2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페트라홀에서 200여 명의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치원 목…
조지 포먼

‘목회자가 된 복싱 세계 챔피언’ 조지 포먼, 76세로 별세

세계 헤비급 복싱 챔피언이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목회자가 된 조지 포먼(George Foreman)이 지난 21일(이하 현지시각) 7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포먼의 유족들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깊은 슬픔과 더불어 사랑하는 조지 에…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