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국의 기독교 화가 쯔무 탄의 개인전에 전시된 작품 <유혹>.

美 기독교 변증가 “예수님에 대한 태도 중 최악은 ‘무관심’”

미국의 기독교 변증가인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 박사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예수님을 생각하는 가장 나쁜 방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로빈 슈마허는 소프트웨어 경영자이자 변호사로서 활동하며 다수의 기독교 서적을 저술했다. 칼럼에서…
미국 목회자

대형교회들이 젊은 후임 목회자를 찾기 힘든 이유 5가지

미국의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쓴 ‘대형교회가 밀레니얼 목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5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이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실렸다. 톰 레이너 박사는 “평균 출석 인원이 400명 이상인 교회 성도들은 주목하라. …
에드 영 목사.

美 휴스턴 제이침례교회 에드 영 목사, 46년 만에 사임

미국 휴스턴에 소재한 ‘제이침례교회’(Second Baptist)의 담임인 에드 영(H. Edwin Young) 목사가 사임을 발표하고 46년간의 사역을 마쳤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올해 87세인 에드 영 목사는 그의 아들 벤 영(Ben Young) 목사가 뒤를 이어 담임 목회자가 될 것이…
교회, 십자가, 예배당, 성전

美 무종교인 증가세 둔화… 그 원인과 과제는?

라이언 데니슨(Ryan Denison) 박사가 쓴 ‘무교 인구 증가가 멈춘 이유와 기독교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칼럼이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최근 게재되었다. 라이언 데니슨은 미국 비영리 기독교뉴스 '데니슨포럼(Denison Forum)의 신학 수석 편집자이다. 다음은 칼럼의 …
스티브 게인즈

“부흥의 3가지 열쇠는 겸손·갈급함·거룩함”

미국 남침례회(SBC) 전 총회장이자 테네시주 멤피스 벨뷰침례교회 전 담임 스티브 게인스(Steve Gains) 목사가 ‘부흥’을 주제로 한 신간을 발표했다. 게인스 목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신간 ‘부흥: 하나님께서 교회에 오실 때’(Revival: Whe…
워싱턴 메트로폴리탄 교통국(WMATA)

“미 워싱턴 교통국, ‘기독 단체 광고 거부’는 부당” 판결

미국 워싱턴 메트로폴리탄 교통국(WMATA)이 텍사스에 본부를 둔 보수 기독교 단체가 제출한 광고를 자사 버스에 게시하는 것을 부당하게 거부했다고 연방법원이 판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연방지방법원의 베릴 A. 하웰 판사는 21일 ‘월빌더스 프…
UMC 동부 펜실베니아 연회 존 스콜 감독(가운데)과 베스 스트라우드(오른쪽) 감독이 함께 기도하고 있다.

20년 전 동성애로 파면됐던 美 UMC 목회자 복직

약 20년 전 동성애 관계로 인해 미국 연합감리회(UMC)에서 파면당했던 인물이 복직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동부 펜실베이니아연회는 21일(이하 현지시각) 오후 약 200명의 성직자가 참여한 비공개 회의에서 베스 스트라우드(Beth Stroud) 전 감독의 …
종교적 형평성, 다양성, 포용성 지수

美 ‘아메리칸 에어라인’과 ‘액센츄어’, 종교 자유 지수 공동 1위

미국 ‘아메리칸 에어라인’(American Airlines)과 ‘액센츄어’(Accenture)가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종교적 형평성·다양성·포용성 지수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종교 자유와 비즈니스 재단’(Religious Freedom and Business Foundation)…
미국 법무부

美 낙태 시술소에서 장미 나눠준 생명운동가들 고소당해

미국 법무부가 오하이오주의 프로라이프(prolife, 태아 생명 보호) 운동가 및 단체를 낙태 시술소 업무를 방해한 혐의로 고소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법무부는 20일 성명을 통해 프로라이프 운동가 7명과 생명 수호 단체 2곳이 낙태시설 두 곳에서 환자가 …
UMC 사상 첫 동성애자 감독이었던 캐런 올리베토(파란색 재킷)와 '그녀의 아내' 로빈 리데노어(Robin Ridenour·가운데)가 1일 UMC 총회에서 동성애자의 목사안수 금지 규정 폐지 결정 후 포옹하고 있다.

“동성애자들은 싸웠고, 기독교인들은 피했다”

미국의 저명한 기독교 변증가이자 라디오 프로그램 ‘라인오브파이어’ 진행자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가 ‘교회가 LGBTQ 활동가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것’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크리스천포스트(CP)에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1. 변화는 동성애자 …
미국의 유명 가스펠 가수 시시 와이낸스와 로만 콜린스가 ‘아메리칸아이돌’ 시즌 22의 피날레에서 ‘하나님의 선하심’(Goodness of God)을 공연했다.

‘아메리칸 아이돌’ 피날레서 가스펠 듀엣… 2,500만 이상 시청

미국 ABC방송에서 19일(이하 현지시각) 방영된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 22에서 가스펠 듀엣 공연이 2,5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날 피날레에서는 유명 가스펠 가수인 시시 와이낸스(CeCe Winans)와 올해 경연 탑 12에 진…
하이랜드파크 연합감리교회

美 UMC 대형교회 “예배 장소에서 동성혼 불가”

미국 연합감리회(UMC)가 최근 동성결혼을 수용하는 결정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이 교단 소속의 한 대형교회가 교회 소유지 내에서의 동성결혼을 금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이 출석한 것으로 알려진 텍사스 …
2024년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서 열린 '뱁타이즈캘리포니아' 세례식에 6천여 명이 참석했다.

美 캘리포니아서 6천여 명 침례… 주 역사상 최대

미국 캘리포니아주 해변에서 남침례회(SBC)와 오순절 교단의 목회자가 연합해 주최한 침례식에 6천명 이상의 신자들이 모여 침례를 받았다고 뱁티스트프레스(BP)가 최근 보도했다. ‘뱁타이즈 캘리포니아(Baptize California)’는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헌텅턴 비치에서 …
조지 바나

美 문화연구자 “제자도와 성경적 훈련 부족이 가장 우려돼”

미국의 조지 바나(George Barna·69) 박사가 “교회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의 일부는, 우리 문화에 성경적 세계관과 영적 형성에 대한 관심의 감소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교회 및 세계관 동향을 연구해 온 바나그룹의 창립자인 그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미국 루이지애나 주 상원의회에서 의원들이 토론을 벌이고 있다.

美 루이지애나, 공립학교에 ‘십계명 전시 의무화’ 추진

미국 루이지애나 주 상원이 공립학교 내부에 십계명 전시를 의무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켜, 하원의 결정만을 남기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6일 루이지애나 주 상원의회는 하원법안 71호에 찬성 30표, 반대 8표로 가결했다. 이 법안은 정부 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