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3천명, 북한구원위해 기도한다

김대원 기자  dwkim@chtoday.co.kr   |  

북한구원운동, 21일 대성회… 국제 로잔위도 동참

오는 19일 북한구원을 위한 목회자 3천여명의 뜨거운 기도가 서울교회당에서 울려퍼진다. 북한구원운동(대표회장 이종윤 목사)는 19일 서울교회(담임 이종윤 목사)에서 목회자 3,00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북한구원 목회자기도대성회’를 개최한다.

‘북한구원 목회자기도대성회’는 지난 2004년 3월 1일 시작된 이래 전국 목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정기적인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북한인권국제연합 대표 수잔 숄티 여사가 참여, ‘북한인권에 대한 미국의 관심’을 주제로 강연하며, 북한구원운동 상임회장 김상철 장로가 ‘하나님의 주권사상과 북한구원의 뜻’으로 두번째 강연을 갖는다. 개회예배 설교는 이종윤 목사, 사회는 최건호 목사(충무교회 원로)가 각각 맡았다.

특히 올해는 국제 로잔위원회가 북한인권을 위한 기도운동에 동참할 예정이어서 이번 대성회의 의미가 더욱 깊어지고 있다. 한국 로잔위원회(의장 이종윤 목사)는 최근 열린 아시아 로잔대회에서 ‘북한구원운동을 위한 세계기도일’을 아시아 로잔위원회로 헌의했고, 이 헌의의 영향으로 국제 로쟌위원회 이름으로 6월25일을 ‘북한구원운동을 위한 세계기도일’로 선포했기 때문이다.

북한구원운동은 국제 로잔위원회의 이 같은 일정에 맞춰 오는 6월 19일 목회자 3천명을 초청해 북한의 신앙자유를 위한 기도대성회를 열기로 한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참석자들의 통성기도 시간마다 최바울 목사(인터콥 대표), 이삭 목사(모퉁이돌선교회 대표), 주광조 장로(극동방송 부사장) 등이 참석해 북한인권과 한국교회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갖는다.

또 대회 막바지에 이르는 저녁 7시부터는 뮤지컬 요덕스토리 공연이 이어져 북한의 참혹한 인권의 실상을 생생히 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