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화시민행동, 왜곡교과서 추방 결의대회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교육과학기술부 개혁 촉구·좌편향 인사 문책 주장

				▲시민대회 참가자들이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선진화시민행동 제공
▲시민대회 참가자들이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선진화시민행동 제공

서경석 목사가 참여하고 있는 선진화시민행동에서 ‘왜곡 교과서 추방 및 교육과학기술부 개혁촉구 시민대회’를 19일 오전 11시 서울 정부종합청사 옆 주차장 공원에서 개최했다.


김규호 사무총장(기독교사회책임) 사회로 열린 시민대회에서는 청소년들이 배우고 있는 역사 교과서에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북한동포들의 고통을 외면한 채 북한의 우상숭배와 세습독재를 온정적으로 서술하고 있는 교과서를 추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외에도 대한민국이 외세 지배 하에 탄생했고 분단을 초래한 장본인이며, 성장 과정에서 종속이 심화됐다고 왜곡하고 있다.

선진화시민행동은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 이하 교과부)가 왜곡교과서에 대해 자구 몇개를 수정하는 것으로 마무리하려 하자 왜곡내용 시정 의지가 없는 것으로 판단, 자유교육연합, 교육선진화운동, 뉴라이트학부모연합, 기독교사회책임 등 참석한 120여개 단체들과 함께 ‘反대한민국 교과서 추방 시민연대’를 결성해 왜곡교과서 추방과 교육과학기술부 개혁을 촉구하기로 했다.

시민연대는 특히 교과부 내 좌편향 인사로 거론되고 있는 우형식 차관의 즉각 사퇴와 심은보·황홍규 국장, 이성희·정기완 실장 등의 문책을 주장하고, 청와대 정진권 교육문화수석과 김정기 비서관의 각성을 촉구했다.

이들은 집회 이후 교과부가 위치한 광화문 정부종합청사를 둘러싼 인간띠잇기 퍼포먼스를 진행하려 했으나, 경찰 저지로 시행하지는 못했다. 이들은 향후 교과부의 조치가 미진할 경우 추가 집회를 강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민대회는 이상훈 전 국방장관, 서경석 목사(선진화시민행동 상임대표), 이명희 교수(자유교육연합 대표), 김종일 상임대표(뉴라이트학부모연대), 전대일 대표(전국대학정상화추진위원회) 등의 자유발언과 김진성 교수(교육선진화운동 상임대표)의 성명서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4차 로잔대회 운영요원 수련회 열려…800여 요원들 섬김 다짐

국제로잔 데이빗 베넷 “환대와 섬김으로 하나님 사랑 전해 달라”

“한국에서 마주하는 첫 번째 그리스도인이 될 것” 2024 서울-인천 제4차 로잔대회 현장에 참석할 5천여 전 세계 복음주의 리더들을 섬길 운영요원들이 수련회를 갖고 “환대와 사랑과 섬김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자”고 다짐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00여 …

거룩한방파제

거룩한방파제 연합 철야… “동성커플 인정한 대법관들 탄핵 나서자”

‘동성커플 건강보험’ 판결에 개탄 양성 결혼 인정 명시한 헌법 위배 동성혼 합법화 길 열어 권한 남용 결혼과 가정 소중함 알고 나서야 성혁명의 거센 파고에서 대한민국을 지켜내겠다는 ‘거룩한 방파제’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

하나님의 DNA

최상훈 목사 “하나님 말씀 기준으로 선포하고 정렬해야”

최상훈 목사 신간, 또 종교 1위 하나님의 DNA 발견, 신앙생활 새로운 시작점 되자 내용 담아 유기성 목사, 김용의 선교사 추천 최상훈 목사(화양감리교회)의 신간도서 출간 기념 북콘서트가 지난 22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강동구 교보문고 천호점에서 개최됐다. …

기장

기장 목사·장로 “동성애·동성혼 반대” 선언서 발표

동성애 옹호, 퀴어 축복식 한국교회 대부분 반대 중 왜 우리만 반대로 가는가 퀴어신학, 신앙고백 일치? 분열? 민주화·평화·통일 운동 등 정통성 계승 위해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장 전상건 목사, 이하 기장) 소속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김…

변증 컨퍼런스

“악의 존재는, 오히려 하나님 존재 증거한다”

전국 각지에서 목회자들 참석 창조, 죄와 악, 영혼과 죽음 등 변증 내용 실제 목회 적용 고민 우주 탄생, 창조주 설계 의한 것 기독교변증선교연구소(대표 박명룡 목사)는 지난 8월 26-27일 1박 2일간 청주서문교회에서 ‘성결교회 목회자를 위한 기독교 변증학교…

한국기독교윤리연구원

챗GPT, 설교에 활용할 부분과 활용해선 안 되는 영역

한국기독교윤리연구원(원장 신원하 박사, 이하 한기윤) 하계 컨퍼런스가 ‘인공지능(AI)이 만들 교회의 풍경’이라는 주제로 8월 26일 오후 안양 일심교회(담임 김홍석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기윤 신원하 원장(전 고려신학대학원 원장, 기독교윤리학 교수)은 환영…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