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저널>이 최근 지령 1,000호를 맞아 미디어리서치와 공동으로 총 30개 분야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을 선정, 발표했다. 이 발표에서 개신교계 인물로는 조용기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 사랑과행복나눔 이사장)가 1위로 선정됐다.
개신교에서는 조용기 목사에 이어 옥한흠 목사(사랑의교회 원로)가 2위,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예장 통합 총회장)가 3위, 故 한경직 목사가 4위, 하용조 목사(온누리교회)가 5위,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가 6위를 차지했다.
천주교 분야에서는 김수환 추기경이 1위, 마더 테레사 수녀가 2위, 교황 요한 바오로 2세가 3위, 교황 베네딕토 16세가 4위, 유흥식 천주교 대전교구장이 5위였다.
한편 이밖에도 정치 분야에서는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기업인에서는 정주영 전 현대그룹 명예회장, 정보기술(IT) 분야에서는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이사회 의장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나타났다.
조용기 목사, <시사저널>서 존경하는 개신교 인물 1위
|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물론 원래부터 그랬을까 좀 의문이 …
CT YouTube
더보기에디터 추천기사
이 기사는 논쟁중
“폭력 금물이지만… 갑질·법 무시·권력 남용한 사법부가 자초”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