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까지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교과서음악회로
국제수준 어쿠스틱음향 연주홀·녹음홀 글로빌아트홀(음악감독 신영순 박사, GloVil Art Hall)이 부산대학교 문화콘텐츠개발원(원장 김재호 교수)과 공동으로 ‘2009 특별기획 제4회 여름방학 교과서음악 축제’로 교과서음악회를 오는 8월13일(목), 14일(금), 15일(토) 오후 5시에 개최한다.
음악감독 신영순 박사는 “매년 글로빌아트홀에서는 부산대학교문화콘텐츠개발원과 협력하여 여름방학 기간에 성장하는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예술적 심성교육을 위하여 교과서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과서 음악회는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음악과 문화인이라면 상식적으로 알아야 할 클래식음악을 중심으로 작곡가 신영순교수의 해설과 함께 진행된다.
그리고 교과서 음악회는 국제수준 어쿠스틱음향 연주홀·녹음홀로 평가받고 있는 글로빌아트홀에서 개최되는바, 참석하는 학생들에게 글로빌아트홀의 첨단 녹음 시스템과 음향 방송 영상 시스템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무더운 여름, 수준 높은 연주홀에서 격조 높은 음악 감상을 통해 더위 사냥에 나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교과서 음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시민들이 참여하면 된다. 입장료 : 학생 6,000원/일반 10,000원
한편 글로빌아트홀에서는 2009년도 여름방학기간 중 초중등교사 직무연수교육이 실시되는 기관으로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사 직무연수’를 지난 7월27~31일 ‘바이올린실기지도 급’ 연수에 이어 오는 8월24일~28일 ‘피아노반주법’에 대한 직무연수를 글로빌아트홀에서 실시한다. 뜻있는 교사들은 홈페이지(www.glovil.org)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글로빌아트홀 (051)505-5995 (지하철 미남역 1번 출구에서 5분)
허난세 편집위원 hurnans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