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개강 앞두고 모집, 영상예배·예산절감 등 주제로 진행
한기총 교회정보기술대학이 오는 29일 2009년도 2학기 개강을 앞두고 특별한 강좌를 준비해 목회자와 교회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첫번째 강좌는 ‘영상예배와 영상설교’라는 주제로 파워포인트 강좌로 진행되며 2009년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인 문인수 목사(목회와신학)가 강의를 맡았다.
일반적으로 학원에서는 기능 중심으로 가르치지만 기능만으로는 목회 현장인 교회에서 바로 적용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이에 문 목사는 기본교육과 함께 설교와 성경공부 등 교회에 필요한 기능사용법 및 목회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교육기간은 10월 한 달 동안 이루어지며 교육대상은 목회자(목사, 강도사, 전도사, 신학생)와 평신도사역자다. 주최측은 금번 강의를 통해 설교와 성경공부의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두번째 강좌는 ‘교회예산절감’을 위한 강좌로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교회에서 목회자의 사례, 선교비, 교육비를 제외하고는 관리비의 비중이 큰 것으로 여겨진다.
주최측은 IT라는 관점에서 관리비 중에 인터넷통신비, 교회전화요금, 전기요금, 사무인건비 등의 절감을 통해 기존대비 30-40%정도의 절감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교회예산을 절감시킬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11월 한 달이며, 교육대상은 담임목회자, 행정(관리)담당 교역자 및 집사다.
마지막으로는 목회자와 평신도사역자들을 위한 ‘교회방송실’ 강좌로 목회자와 방송실 담당자들이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2주간 강의가 계획되어 있다. 특히 영상과 음향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짧은 시간동안 교회방송실 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기관은 29일부터 12월 8일까지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원서 접수는 9월 1일부터 28일까지며 선착순 20명이다. 교육비는 전체과정 수강 20만원, 단위과목 수강 10만원이며 전체과정 수강시 무료홈페이지 제작 CD, 목회 CD 및 자료를 증정한다.
문의 및 접수
한기총 교회정보기술대학(http://college.citi.or.kr/)
070-7001-4569, 010-2984-8138(이동현목사)
홈페이지 참조(http://college.cit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