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마피아적 목사 최삼경…」 저자 심상용 목사 본지 방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역사적 이단’ 최삼경 목사 규탄” 위한 연대 결성 나설 듯

월드크리스챤성경학연구소 소장 심상용 목사가 29일 본지 사무실을 전격 방문, 최근 최삼경 목사(빛과소금교회)에 의해 주도된 예장 통합측의 날치기식 이단 규정에 대해 강력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심상용 목사는 「종교 마피아적 목사 최삼경씨의 한국교회 짓밟기」의 저자로서, 최삼경 목사의 무차별적 이단 정죄, 삼신론적 이단사상, 종교 마피아적 행태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제기를 해온 인물이다.

심상용 목사는 이날 본지 사무실에서 두 시간여 동안 “역사적 이단 최삼경 목사는 예수의 신인성 동시 존재를 부정하는 이단으로서, AD451년 칼케톤 신조를 부정하고 또한 범하고 있는 이단 사상가”라며 교계에 광범위하게 일고 있는 반(反) 최삼경 여론에 대해 언급하고, 최삼경 목사에 의해 자행돼온 무분별한 이단정죄에 맞설 것을 촉구했다.

특히 심상용 목사는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신문 광고, 대규모 세미나, 피해자 연대 결성 등의 계획을 밝혔다. 그는 또한 앞으로 ‘반(反) 최삼경 연대’ 결성에 나설 것으로 보여, 큰 파장이 예상된다.

한편 최근 본지를 통해 최삼경 목사의 날치기식 이단 정죄가 보도된 이후, 피해자들의 제보와 격려, 그리고 최 목사 규탄에 동참하겠다는 제안도 잇따르고 있다.

심상용 목사는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와 중앙대학교 사회개발원 대학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였고 목사로서 전 협성대학교 강사, 현대종교 편집위원, 한국교회갱신위원회 연구위원을 지냈다. 현재 월드크리스챤성경학연구소 소장으로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