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고신, 신임총회장에 윤희구 목사 당선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부총회장 윤현주목사, 성보경장로

▲예장 고신교단은 지난 21일(월)부터 25일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원장 한정건 박사) 대강당에서 ‘생명을 살리고 풍성하게 하는 교회‘라는 주제로 제59회 교단총회를 열고 신임임원 선거에서 윤희구목사(창원한빛교회)를 신임총회장으로 선출하였다. ⓒ허난세 위원

▲예장 고신교단은 지난 21일(월)부터 25일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원장 한정건 박사) 대강당에서 ‘생명을 살리고 풍성하게 하는 교회‘라는 주제로 제59회 교단총회를 열고 신임임원 선거에서 윤희구목사(창원한빛교회)를 신임총회장으로 선출하였다. ⓒ허난세 위원

예장 고신교단은 지난 21일(월)부터 25일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원장 한정건 박사) 대강당에서 제59회 교단총회를 열고 신임임원 선거에서 윤희구목사(창원한빛교회)를 신임총회장으로 선출하였다.

단독 후보로 출마한 윤 목사는 총대들의 찬반 투표를 거쳐, 전체 501표 가운데 447표의 찬성을 얻어 총회장에 선출됐다. 총회장 윤희구목사는 당선 소감으로 “교단 현안사업인 세계선교센터 건립과 3천 교회 건립 운동에 전념하겠다”며 말하며 교단 확장운동에 대한 관심을 피력했다.

목사부총회장 역시 단독 후보였던 윤현주 목사(동래제일교회)가 무투표로 추대됐으며, 장로부총회장 성보경 장로(울산교회)와 부회계 김수관 장로는 경합을 통해 당선되는 등 신임임원을 선출했다.

예장 고신 59회 총회 임원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 윤희구목사(창원한빛교회)
목사 부총회장: 윤현주 목사(동래제일교회)
장로 부총회장: 성보경 장로(울산교회)
서기: 권용수 목사(부산 범천교회)
부서기: 박래영 목사(부산 성도교회)
회록서기: 김상석 목사(부산 대양교회)
부회록서기: 오병욱 목사(천안 하나교회)
회계: 김진욱 장로(부산 모라중앙교회)
부회계: 김수관 장로(서울 영천교회)

허난세 편집위원 hurnanse@naver.com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