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현 목사 “건축 비용 10분의 1은 사회봉사에”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일반 기자들 대상으로 간담회 열어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 크리스천투데이 DB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 크리스천투데이 DB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19일 프레스센터에서 일반신문사 기자들을 대상으로 기자간담회를 열어 “교회 건축 비용의 10분의 1을 사회봉사와 구제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오 목사는 “아이티 지진 구호를 위해 1차분 10만달러를 이미 지원한 데 이어 2차분 90만달러를 포함해 총 100만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3년간 건축 헌금의 십일조에 해당하는 약 120억원을 사랑 실천과 사회 섬김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오 목사는 이 자리에서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처럼 지교회 분리 방식을 택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고 연합뉴스는 보도했다.

그는 “교회란 어머니와 같은데 어머니를 함부로 바꾸는 것은 어렵고, 교인들도 교회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며 “지교회로 쪼개면 주위 교회 교인들의 수평 이동이 심해져 피해가 오히려 더 클 것이라는 우려도 많았다”고 설명했다.

오 목사는 “현재 사용 중인 예배당은 청소년과 기독교 NGO를 위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밖에 국내 교회로는 처음으로 복음주의교회재정책임위원회(ECFA)에 가입해 재정 투명성을 높이고, 지역 개척교회와 미자립교회를 위한 대출지원도 하는 등 사회적 기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