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기름부으심과 임재가 넘치는 예배, 찬양, 기도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앨범리뷰] 아이합 컨퍼런스 라이브워십 ‘ONE THING’

▲아이합 컨퍼런스 라이브워십 ‘ONE THING’

▲아이합 컨퍼런스 라이브워십 ‘ONE THING’

해마다 12월이 되면 캔자스 시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운집한다. 바로 아이합(IHOP)의 ‘ONE THING’ 컨퍼런스 때문이다. 이 컨퍼런스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은 찬양과 예배, 기도 속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실제적인 임재를 체험한다.

‘ONE THING’ 사역은 시편 27:4에서 다윗이 고백한 한 가지일 곧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분의 집에 거하고자 하는 소망”에 기초를 두고 있다.

아이합의 사역들이 오늘날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로렌 커닝햄(YWAM 총재)도 언급했듯이, 대추수 시기, 예수 그리스도의 대위임 명령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보기도 사역의 절대적 필요와 시급함 때문이다.

‘ONE THING’ 컨퍼런스가 1차적으로는 청년들의 열정과 패기 속에 말씀과 기도를 심게하는 것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아이합이 지향하고 있는 ‘중보기도 사역’에 믿음의 사람들을 참여시킴으로써 온 열방에 하나님을 향한 기도가 끊이지 않게 하는 중보기도 전략에 있다.

‘ONE THING’ LIVE-HOLY TO THE LORD는 컨퍼런스 현장의 생생한 감동과 열정을 담고 있으며, 영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아름다움을 바라볼 때 임하는 파워풀한 경배의 순간을 포착하고 있다. ‘ONE THING’ 컨퍼런스에는 해마다 IHOP의 대표 워십 리더와 밴드들이 참여하는데, 이번 앨범에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여성 Key 워십리더 미스티 에드워즈를 포함, 루크 우드, 저스틴 리조, 에디 제임스 등이 참여했다.

2009년 10주년을 맞은 IHOP은 국내에도 큰 반향을 일으키며, 2010년 5월(캔자스 시)에는 처음으로 한국인 대상 집회가 열린다. 비영어권 대상 최초의 집회다. 그들이 소망하는 것처럼 국내에도 기도의 불, 기도의 파도가 일어나 수많은 사람들이 중보기도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길 원한다.

그리고 이 라이브 앨범을 통해서 강력한 기름 부으심과 임재, 뜨거운 기도와 찬양 그리고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는 예배를 함께 충만하게, 맛볼 수 있기를 권해본다. (자료제공: 휫셔뮤직)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