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 등 산학 협력 공동사업 추진
CBS는 한동대학교와 상호 교류협력에 관한 협정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정식에는 CBS 이재천 사장과 한동대학교 김영길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정에 따라 두 기관은 ①인재 양성 발굴과 일자리 창출에 상호 기여 ②CBS 보도채널방송사업 추진과 관련한 협력 ③콘텐츠, 기술, 교육, 인력 분야의 상호 협력 추진 ④방송사업에 필요한 정보 및 자료의 상호 교류 ⑤한동대의 선진화 선도대학 지원사업 홍보 등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협정식에서 김영길 한동대 총장은“56년 전통의 CBS와 협정식을 체결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말한 뒤 ”21세기 유비쿼터스시대 방송을 통해 세상속에 파고드는 사명을 다하고 있는 CBS와 한동대가 파트너를 이뤄 복음전파의 역할을 담당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재천 CBS사장은 “이번 협정식을 계기로 한동대와 굳건한 협력의 토대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동대 출신 우수인력들이 CBS와 CBS 보도전문채널에서 많이 일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대학교는 1995년 개교한 이래 국제화와 인성교육에 주력해오면서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 대기업 취업률이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지역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