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성연, 인권위의 동성애 허용 입장에 “결사반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상명하복 조직 속에서 성폭행 빈번해질 것 뻔해”

바른 성문화를 위한 국민연합(이하 바성연)은 최근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의 군대 내 동성애자 허용 입장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유감을 나타내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인권위는 25일 오후 서울 무교동 인권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전원위원회에서 동성애를 처벌하고 있는 군형법 제92조에 대해 “동성애자의 평등권과 성적 자기결정권을 침해하고 죄형법정주의 등에 어긋난다”며 이같은 의견을 헌법재판소에 표명하기로 했다. 헌법재판소는 현재 이 조항과 관련한 위헌법률 심판을 진행 중이다.

군형법 제92조는 “(추행) 鷄姦(계간) 기타 추행을 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는 내용이다.

바성연은 “이 조항은 현재 위헌법률 심판이 진행 중이며, 이 조항을 유지시키라는 국민들의 거센 항의가 연일 헌법재판소 자유게시판을 도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권위가 이같은 결정을 내린 데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인권위 의견대로 군형법 제92조가 위헌심판될 경우 상명하복의 위계질서가 엄격한 군대 내에서 상급자가 하급자를 성폭행하는 일이 빈번해질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고 강조했다.

바성연은 “인권위의 이번 결정은 ‘반군(反軍)’ 성향이 뚜렷한 국내 좌파세력의 일관된 주장과 맥을 같이 한다”며 민노당의 지난 2007년 대통령선거 정책공약을 소개했다. 여기에는 △국군을 60만명에서 20만명 수준으로 감군(減軍)하고 △무기 체계를 축소 폐기하며 △예비군 제도를 철폐하고 △모병제를 실시하는 것 등과 함께 △군 간부 대상 동성애자 교육 실시 등이 들어가 있다.

바성연은 “인권위의 이번 결정은 군 내 동성애를 허용해 기강을 무너뜨리고 국가의 미래를 뒤흔드는 일임을 직시하고, 현병철 위원장은 책임지고 사퇴할 것과 인권위 자체를 해체할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