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워렌의 회복으로 가는 길][3] 회복의 8대 원리

이미경 기자  mklee@chtoday.co.kr   |  

제1원리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 아니고, 단지 나약한 인간일 뿐임을 겸손히 인식한다. 그러므로 나는 잘못된 일을 하려는 나의 악한 성향을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무력한 자이며, 또 나의 삶을 내가 마음먹은 대로 영위해 나갈 수 없는 무능한 자임을 인정한다. Realize: 인식한다.

제2원리

나는 하나님의 존재를 진심으로 믿는다. 그리고 나는 그분께 소중한 존재이고, 따라서 하나님은 나를 회복시키기를 원하시며, 또 나를 회복시킬 능력이 있는 분임을 믿는다. Earnestly: 진심으로 믿는다.

제3원리

내 모든 삶과 의지를 그리스도의 주관과 통제에 맡기기로 스스로 결단하고 선택한다. Consciously: 스스로(의식적으로) 선택한다.

제4원리

내 잘못과 실수를 정직하게 조사하여, 자기 자신과 자신이 믿을 수 있는 사람 및 하나님께 자백한다. Openly: 정직하게 조사한다.

제5원리

하나님께서 내 삶에 이루시려는 모든 변화에 자발적으로 순복하고, 또 내 성격결함을 없애달라고 겸손히 간구한다. Voluntarily: 자발적으로 순복한다.

제6원리

나의 모든 관계를 평가한다. 그래서 나에게 상처를 준 이들에게는 용서를 베풀고, 내가 상처를 준 이들에게는 진심으로 화해를 구한다. 단, 그렇게 하는 것이 상대방이나 제삼자에게 피해가 될 때는 예외로 한다. Evaluate: (나의 모든 관계를) 평가한다.

제7원리

하나님을 올바로 알고, 또 내 인생을 향한 그분의 뜻을 깨달아, 그 뜻에 따를 수 있는 능력을 얻도록 힘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날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떼어, 자신을 성찰하고 성경을 읽고 기도한다. Reserve: (날마다 시간을) 떼어 놓는다

제8원리

내 삶의 말과 본으로써 이 기쁘고 복된 소식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는 데 쓰임 받도록 자기 자신을 하나님께 드린다. Yield: (자기 자신을) 드린다.

회복을 구하는 기도

지극히 은혜롭고 자비하신 하나님!
주님만이 상처 입은 영혼을 치유하시고
주님만이 번민하는 마음을 평정하게 하시오니
저는 회복을 바라며, 주님께 부르짖사옵니다.

제 영육의 위대하신 치료자시여!
제 약하고 낙심하는 영혼에
참된 위안과 격려를 주옵소서.
오직 주님만이 나를 구원하시옵니다.

그래서 이 시간
저는 회복과 구원을 바라며 주님께 부르짖사옵니다.
내 간절한 외침을, 이 타오르는 열렬한 기도를
주여, 들어주옵소서.
그리하여 저의 믿음을 오직 주님께 둠으로써
제 영혼이 안온함과 평정을 누려,
맑고 유쾌한 정신을 소유하게 하시옵소서.

상처 입은 죄인이
우리 주님의 회복과 구원을 조용히 기다리고
간절히 바라는 것이야말로 진실로 선한 일이옵니다.

주님의 안식처를 제게 허락하여 주옵시고,
제 영혼이 더 이상 소란하거나 방황치 않게 하옵소서.
주님의 안식처를 제게 허락하사,
제 상처 입은 영혼이 주님 안에서,
주님의 회복과 구원을 풍성히 누리게 해 주옵소서.
아멘! -존 웨슬리 (John Wesley)

 

출처: 성서원 회복성경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