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원정대, 성탄 맞아 명동에서 ‘도시樂 데이’ 실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아픈 아기 시열이 월세 마련 위해

대학생 자원봉사단 V원정대에서 24일 오후 1시부터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서울 명동 한복판에서 ‘도시樂 데이’를 개최한다.

1만명이 참가하는 제1회 ‘만만(萬萬)한 자원봉사 페스티벌 발런티어 코리아’를 진행중인 이들은 아기 ‘시열이’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V원정대는 아픈 시열이를 위해 집을 마련해 줬지만, 겨울을 날 수 있는 월세가 부족한 상태다. 이들은 시열이를 위해 모금을 진행하고, 3천원 이상 모금자에게 도시락 패키지와 따뜻한 차를 감사의 선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들은 특별히 크리스마스를 맞아 예쁜 바구니에 귤을 담아 나눠주면서 ‘도시樂 데이’ 취지를 설명하고, 캠페인 취지에 동참해줄 것도 요청할 예정이다.

‘도시樂 데이’는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식사와 장학금을 마련해 줌으로써 청년들의 미래를 격려하기 위해 시작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에디터 추천기사

대화, 토론, 소그룹, 모임, 회의

교인들이 원하는 소통, ‘방법’보다 중요한 건 ‘투명성’

‘소통’, 목회자와 교인 간 인식 차이 커 특정 직분자에 몰린 의사결정구조 거부 청년·여성 등 별도위원회 신설도 대안 교회 소식을 성도들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목회자들은 ‘소통 방법’을 고민하는 반면, 성도들은 ‘구체적인 내용과 투명성’을 원하는 것…

여의도순복음교회

“강력한 기도의 열정 회복하는 계기 되길”

교회가 하나님 부르심 충실 응답해 복음 전파하고 세상 변화시킨 순간 이면엔 언제나 간절한 기도 선행돼 30번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가 ‘오직 은혜로 부흥의 파도를 타자’라는 주제로 10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

대학총장포럼

대학 총장들이 수여하는 첫 ‘한국기독교대상’ 수상자는

목회·선교·봉사·교육·목양 부문 오정호·황덕영·이기용 목사와 김원광·정성진·옥성석 목사 수상 반성경적 사조에서 교회 지키고 불신 위기 타파, 거룩성 회복과 하나님 나라 확장과 사랑 실천 지난 10년간 연합, 하나님 은혜 말씀과 성령, 참된 회개와 갱…

외교부

외교부 “중동 선교사들, 안전관리 각별히 주의를”

중동 정세 불안 지속, 위난 대비 레바논·이스라엘 선교사들 빨리 항공편 등 통해 출국할 것 권고 외교부는 해외 파송 선교사의 안전 확보와 선교단체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10월 17일(목) 홍석인 재외국민보호·영사분야 정부대표 주재로 ‘2024년 하반기…

통일부

“젊은 세대 통일 상상하도록 교계 역할 해 달라”

통일 교육과 북한 인권, 억류자 대한 교계 관심과 협조 당부해 8.15 독트린 종교계 관심 요청 통일부는 지난 21일 남북관계관리단 회담장에서 ‘2024년 통일부-기독교 정례협의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수경 통일부 차관과 국가안보전략연구…

채식주의자

“한강 노벨상 받았어도, 학교 도서관에 폭력적 서적은 안 돼”

학부모들이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에도 그의 대표작인 의 학교 도서관 비치를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이하 전학연)은 ‘청소년 유해 매체물은 초·중·고등학교 도서관에 비치되어서는 안 된다’는 제목의 성명에서 “한강 작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