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물가와 낮은 임금이라는 사회적 분위기의 영향으로, 적은 자본을 들여 투자대비 높은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비용적인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부담감이 적은 소자본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소자본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의 창업 아이템 또한 가지각색인데,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은 의류, 커피전문점을 포함한 음식점, 새로운 창업 유망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PC방 등이 있다.
창업을 하기 위해 이렇듯 흔한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은 위험 부담이 따르게 마련이다. 남들과는 다르게 차별화를 둔 창업 아이템일수록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사고 관심을 끌게 되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스타마케팅을 들 수 있다.
창업 아이템으로는 다소 생소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스타마케팅은 사람들에게 익숙하고 친근한 스타들을 이용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의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는 가장 안정적인 홍보 방법이 되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고효율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창업자는 스타마케팅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을 시작할 수 있고 소비자는 스타와 소통할 수 있어 좋고. 이것이야 말로 스타마케팅의 최대 장점이자 스타마케팅이 뜨고 있는 이유이다.
창업의 꿈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로 인해 치열한 창업 경쟁 속에서 스타마케팅이라는 색다른 길로 나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